미국 하이스쿨 로드맵

테니스 랭킹이 안좋은데 EC에 도움이 될까요?

작성자
be******
작성일
2026-03-02 21:25
조회
165
현재 10학년인 아이인데 아직 랭킹을 말할 정도의 실력은 아니에요.
스테이트 랭킹이라도 잘 나오게 하려면 레슨도 많이 받아야 하고 주말마다 대회도 나가서 랭킹을 올려야 하는데 그렇게까지 할 형편은 못되구요.
테니스를 계속 해도 랭킹이 안좋으면 입시에는 어떻게 쓰면 좋을까 해서요. 그냥 하이스쿨 내내 테니스를 했다 정도로밖에 쓰지 못할 것 같은데 이런게 의미가 있을까요?
아니면 지금부터라도 레슨을 좀 더 받아서 랭킹을 올리는거에 집중해야 하는게 나을까요.
경험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 받을까해서 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2

  • 2026-03-03 21:15

    테니스로 스테이트 랭킹을 적어도 100등 이내에 들려면 주말마다 대회에 나가서 랭킹을 올리는 것이 맞는데 정말 시간 투자를 많이 해도 쉬운 일은 아니거든요. 그래서 랭킹에 집중하다보면 성적이 안나와서 주니어때 그만두는 아이들도 많아요. 그래서 테니스 팀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팀 캡틴이 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어요. 리쿠르트를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면 학교 팀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것도 좋은 EC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 2026-03-05 12:20

    리쿠르트 되려면 스테이트 랭킹이 아니고 내셔날 랭킹을 따지는데 그렇게까지 가는건 다른 활동은 거의 신경 못쓰고 테니스에만 집중해도 내셔날 랭킹은 너무 힘들어요. 학교 바시티 팀에서 열심히 하고 팀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4년 동안 테니스팀에서 활동한 것도 괜찮습니다.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