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스쿨 로드맵

하이스쿨 아이가 하는 리서치

작성자
st******
작성일
2026-02-22 11:55
조회
210
컨설팅에서도 여러번 언급했고 주위 아이들도 리서치를 한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요.
하이스쿨 아이가 하는 리서치라는 것이 어떤 건지 정확히 이해가 안가서요.
컨설팅에서는 아이와 교수를 연결해주고 그 교수와 일주일에 한번씩 만나서 리서치를 진행한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비용은 엄청나구요. 그런데 이 리서치가 퍼블리쉬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는 말을 해서 이건 제외시켰어요.
그럼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이가 여러 대학 교수들에게 직접 연락해서 리서치에 참여해보고 싶다고 해서 연결이 되는 경우만 있는건가요? 이건 거의 불가능하지 않나요?
그런데도 많은 아이들이 EC에 리서치 얘기들을 많이해서 너무 궁금한데 누구도 자세히 설명을 해주질 않네요. 혹시라도 여기에서 설명을 들을 수 있을까 싶어서 글 올리네요. 답변 주시는 분들 있으면 미리 감사드립니다.
전체 4

  • 2026-02-23 15:44

    대학생들도 교수 리서치에 참여해서 이름 올리기가 쉽지 않은데 하이스쿨 아이가 교수의 리서치에 참여했다고 이름을 올려주는게 정말 가능한걸까요? 한국에서 이런 것들에 대한 비리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그런 경우가 아니고서야... 전 글쎄요...


  • 2026-02-24 12:16

    리서치 캠프에 가서 그 곳에서 교수들과 멘토들과 리서치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어요.


  • 2026-02-25 11:03

    저희 아이는 AP 리서치 과목에서 일년동안 한 리서치 한 것에 대해서 리서치를 했다고 했는데 보통 이런 경우 아닌가요? 제가 너무 단순하게 생각했나요? ㅎㅎ


  • 2026-02-26 11:42

    아이가 10학년때 리서치 캠프에 참가했었고 거기서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혼자 엔지리어링 관련 리서치를 했었어요. 그리고 ISEF에서 상도 탔구요. 혼자서 하는 아이들도 있어요. 다 교수와 연결되거나 해서 하지는 않아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