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스쿨 로드맵

제2외국어로 일본어 많이 어려울까요?

작성자
ra****
작성일
2026-02-20 12:32
조회
187
하이스쿨 올라가는 아이인데요, 아이가 일본어는 한번도 해본적이 없지만 애니메이션 좋아하고 그래서 일본어를 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일본어를 튜터없이 시작해도 잘 따라갈 수 있을까요? 한번 시작하면 다른 외국어로 바꿀 수도 없는 것 같은데 아무 정보없이 시작해도 될지, 그냥 미들 때 하던 스페니쉬를 이어서 하는게 나을지 너무 고민이네요. 일본어 해본 아이 있으면 조언 좀 해주세요
전체 3

  • 2026-02-20 16:20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배우고 싶은 동기가 확실하니 좋아하고 잘 할 수도 있어요. 그냥 쉬운 외국어를 찾아서 하는거라면 너무 힘들구요. 일본어 뿐만 아니라 스페니쉬도 그렇고 레벨이 올라갈 수록 너무 힘들어 하는건 마찬가지더라구요


  • 2026-02-21 12:49

    일본어도 스페니쉬도 ap 까지 가는건 너무 어려워요. 레벨 3까지만 마쳐도 성공이라고 할 정도에요


  • 2026-02-21 22:03

    저희 아이는 9,10학년때까지는 괜찮았는데 11학년때는 튜터 받았어요. 점수가 점점 내려가기 시작하고 이 과목 하나때문에 gpa도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요. 튜터 받아도 성적이 많이 좋아지진 않았지만 정말 간신히 끝냈다는 말이 맞을 거에요. 12학년때는 하지 않았구요.
    일본어 쉽지 않은 과목입니다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