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스쿨 로드맵

Eng Regular 듣고 AP Seminar 가능할까요?

작성자
ab*******
작성일
2026-02-16 21:30
조회
193
지금 9학년인데 영어수업을 레귤러로 듣고 있어요. 4학년때 미국에 와서 영어를 아주 잘하지는 않아요.
그런데 10학년 영어 과목으로 AP 세미나를 듣고 싶어하네요.
AP 세미나가 AP 과목 중에서도 많이 어려운 과목이라고 하는데 저희 아이처럼 미국에 온지 5년 정도밖에 되지 않은 아이한테 이 수업이 너무 힘들지 않을까요?
지금 성적이 좋아서 선생님은 AP 세미나로 올려주실 것 같아요.
이 수업에 대해서 아시는 분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전체 3

  • 2026-02-17 11:28

    AP 세미나가 학교에 따라, 같은 학교내에서도 가르치는 선생님에 따라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저희 아이 학교에는 두명의 선생님이 AP 세미나를 가르치는데 저희 아이 선생님은 학교에서도 가장 점수도 안주고, 과제와 프로젝트가 많은 선생님으로 유명했거든요. 같은 Ap 세미나여도 다른 선생님한테 수업 듣는 아이들은 편하게 점수를 잘 받는다고 했거든요.
    이 과목 자체가 글씨가가 많고 그룹이 같이하는 프리젠테이션도 많아서 어렵기도 하지만 그룹이 같이 하는 프로젝트에서 혼자 잘 못하면 민폐일 수도 있으니까 아이들이 그룹 정할 때도 엄청 예민해하고 하더라구요. 아이와 잘 얘기해 보시고 이런 과목의 특성을 아는데도 도전해 보고 싶다고 한다면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 2026-02-17 23:01

    라이팅 잘하고 발표 실력 좋은 아이들이 점수 잘 받는 과목이에요. 윗 분 말씀처럼 그룹이 하는 과제가 많아서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들은 많이 힘들어하는 수업이라고 해요


  • 2026-02-19 11:35

    Ap seminar와 apush를 같이 듣게 될 수도 있는데 이 두 과목을 잘 소화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해요. Ap 과목 중에서도 힘든 과목으로 들어가는데 아이가 영어를 아직 힘들어한다면 이 두 과목을 듣는건 무리일 수 있어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