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부터 게임, 코딩 이런걸 너무 좋아하는 아이인데 게임을 너무 좋아하다보니(마인크래프트, 로블락스 이런것들이요) 코딩에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더라구요.
학원을 보내볼까 했는데 동네에 있는 학원은 너무 어린 아이들이 다니는 학원밖에 없어요.
혹시 온라인으로 혼자 공부하거나 하이스쿨 아이들에게 맞는 온라인과정 아시는 것 있으면 추천해 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전체 3
익명
2026-02-16 18:17
학교에서 컴퓨터 사이언스 수업 듣고 있나요? AP 컴퓨터 사이언스 수업까지 들으면 코딩 과정은 많이 배운다고 하던데 이 정도로 부족하신거면 유투브에 무료 강좌도 많이 나와있어요
익명
2026-02-17 03:12
코딩은 최근 AI이용한 강좌가 인터넷에 매우 많습니다.
기본적인 수업을 듣고 계신 상태라면 실습위주의 동영상 보시면서 하나하나 해나가는게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것 같네요
익명
2026-02-17 11:29
칸아카데미에서도 자바스크립트 과정도 배울 수 있고 codeacademy같은 사이트에서도 혼자 코딩 배울 수 있어요. Codeacademy는 유료이지만 코딩 배우는데는 괜찮은 사이트이니 한번 들어가서 보라고 해보세요
학교에서 컴퓨터 사이언스 수업 듣고 있나요? AP 컴퓨터 사이언스 수업까지 들으면 코딩 과정은 많이 배운다고 하던데 이 정도로 부족하신거면 유투브에 무료 강좌도 많이 나와있어요
코딩은 최근 AI이용한 강좌가 인터넷에 매우 많습니다.
기본적인 수업을 듣고 계신 상태라면 실습위주의 동영상 보시면서 하나하나 해나가는게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것 같네요
칸아카데미에서도 자바스크립트 과정도 배울 수 있고 codeacademy같은 사이트에서도 혼자 코딩 배울 수 있어요. Codeacademy는 유료이지만 코딩 배우는데는 괜찮은 사이트이니 한번 들어가서 보라고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