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면허를 따면 꼭 부모 보험에 포함시켜서 들어야 하나요?
면허는 땄지만 아이가 운전하는걸 안좋아하고 운전도 안할 것 같거든요.
이런 경우에도 보험에는 이름을 올려야 하는건지 궁금해서요.
보험료도 엄청 오른다고 들은 것 같은데 운전을 안해도 보험은 들어야 하는건가요?
전체 4
익명
2026-02-14 15:19
보통 보험회사에서 아이 안넣어도 프리미움을 올려요. 운전 안한다고 아무리 그래도 가끔은 하겠지.. 뭐 그렇게 생각하고 어떻게 아는지 무조건 올리더라고요. 아이가 집에 안산다면 얼마나 멀리사는지 증명하라도 하기도해요.
익명
2026-02-15 18:41
보통은 의무로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걸로 알아요.
익명
2026-02-16 11:05
저희가 보험에 아이를 추가하겠다고 연락하지도 않았는데 보험회사에서 자동으로 보혐료가 올라서 나왔어요. 아마도 DMV랑 연결이 되어있어서 그런건가 생각했네요. 저희는 거의 30% 이상 오른 것 같아요
보통 보험회사에서 아이 안넣어도 프리미움을 올려요. 운전 안한다고 아무리 그래도 가끔은 하겠지.. 뭐 그렇게 생각하고 어떻게 아는지 무조건 올리더라고요. 아이가 집에 안산다면 얼마나 멀리사는지 증명하라도 하기도해요.
보통은 의무로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걸로 알아요.
저희가 보험에 아이를 추가하겠다고 연락하지도 않았는데 보험회사에서 자동으로 보혐료가 올라서 나왔어요. 아마도 DMV랑 연결이 되어있어서 그런건가 생각했네요. 저희는 거의 30% 이상 오른 것 같아요
보험회사에 성적 증명하면 약간 할인받는 거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