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 공부 관련해서 여쭤보고 싶어요. 학원에서 테스트 한번 먼저 보고 학원을 다녀야 할지 판단하는 게 좋다고 들었는데, 이제 10학년 올라가는 아이한테는 너무 빠른게 아닌가 걱정돼요. 혹시 비슷한 시기에 시작하신 분들 계시면 조언 부탁드려요!
전체 2
익명
2025-07-26 23:26
저는 SAT야말로 아이의 현재 상황에 따라서 시작하는 시기가 다른 것 같아요. 기본기가 좀 탄탄한 아이라면 SAT에서 전반적인 개념을 배우는 것보다 내가 지금 약한 부분을 혼자서 공부하거나, 그 부분만을 집중적으로 튜터를 받는 것이 성적을 올리는데는 더 도움이 되는 것 같거든요. 그래서 아마 먼저 대학을 보내신 분들이 테스트를 먼저 보고 나서 학원을 다녀야 할지 판단하는 것이 좋다고들 하시는것 같아요
익명
2025-08-05 23:25
사실 10학년에 시작하는게 제일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해요 그 시기가 넘어가면 너무 바빠지고 시간에 대한 압박이 심해져요
저는 SAT야말로 아이의 현재 상황에 따라서 시작하는 시기가 다른 것 같아요. 기본기가 좀 탄탄한 아이라면 SAT에서 전반적인 개념을 배우는 것보다 내가 지금 약한 부분을 혼자서 공부하거나, 그 부분만을 집중적으로 튜터를 받는 것이 성적을 올리는데는 더 도움이 되는 것 같거든요. 그래서 아마 먼저 대학을 보내신 분들이 테스트를 먼저 보고 나서 학원을 다녀야 할지 판단하는 것이 좋다고들 하시는것 같아요
사실 10학년에 시작하는게 제일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해요 그 시기가 넘어가면 너무 바빠지고 시간에 대한 압박이 심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