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스쿨 로드맵

여름에 컴칼에서 수업듣기

작성자
at*****
작성일
2026-02-12 14:44
조회
212
주위에서 여러 아이들이 여름 방학때 컴칼에서 수업을 듣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거 왜 컴칼에 가서 수업을 듣는건가요?
직접 왜 둗는지 물어보기가 좀 그래서 못물어봤는데 진짜 궁금하더라구요.
학교에도 있는 수업인데 왜 컴칼에 가서 돈을 내고 듣는건지요.
대학에 가서 이 수업에 대한 크레딧을 받으려고 하는건가요? 아니면 점수받기가 더 쉬워서 방학때 들어놓으려고 하는건가요?
컴칼에서 수업들은걸 지금 다니는 학교에서 점수로 인정해 주는 건지도 궁금하구요.
혹시 잘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3

  • 2026-02-12 17:45

    컴칼수업은 지역마다 학교마다 수준이 천차만별이라 공신력이 좀 떨어지는데다, 문제는 이게 대학 수업이라 나중에 학부 기록으로 다 남기 때문에 성적을 꼭 잘 받아야 해요. 대신 그 주의 주립대 진학할 경우 컴칼 학점 인정이 많이 되서 바로 상위수업 들을 수 있고 돈, 시간 세이브 가능하죠.


  • 2026-02-13 15:06

    학교에 있는 수업이면 굳이 컴칼에서 듣는 건 비추에요. 하지만 스케줄이 안되어서 꼭 들어야 할 수업을 못듣게 됐을 때 듣는건 괜찮구요. 아마 이런 이유로 듣는 아이들이 많을 거에요


  • 2026-02-15 18:40

    학교에는 없는 과목인데 아이의 전공과 관련된 과목이 있을 경우 그 전공에 대한 관심사와 열정을 더 보여주기 위해서 듣는 아이들도 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컴칼 수업이 쉽지 않아서 점수 잘 안나오는 아이들 얘기도 많이 들었어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