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스쿨 로드맵

프리메드 하려면 피직스C 까지는 들어야하나요?

작성자
ka*******
작성일
2026-02-12 13:24
조회
198
Bio, Chem 이런 과목은 많이 어려워하지 않았는데 physics는 많이 어려워한 아이였거든요.
아이가 내년 시니어때 피직스C를 들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너무 고민하네요.
아마도 원서쓰고 에세이쓰고 가장 힘들 때 피직스C를 듣는 것이 부담스러운 것 같아요.
앞으로 프리메드 쪽으로 생각하고 있는 아이인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선배맘들의 의견 나눠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전체 4

  • 2026-02-12 17:43

    탑스쿨을 원하면 학교에서 제공하는 최상위 과목까지는 전공에 상관없이 다 들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의견일거에요.


  • 2026-02-12 21:27

    엔지니어링, stem 전공이 아니면 꼭 들어야 한다는 건 아니에요. 저희 아이 physics C 안듣고 바이오 전공으로 탑스쿨 합격했습니다.


  • 2026-02-13 13:02

    주변에 비지니스 전공하려는 아이들도 학교에 피직스 C 까지 있으면 대부분 듣더라구요. 학교에서 성적이 탑인 아이들의 경우에요. 그런 아이들은 문,이과 전공 상관없이 정말 가장 높은 과정까지 다 듣고 점수도 잘받는 것 같아요. 그래서 탑스쿨을 가는거구나 했네요


  • 2026-02-13 15:06

    댓글들 모두 감사합니다. 다른 전공을 하더라도 들어야 될 것 같네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