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 Chem 이런 과목은 많이 어려워하지 않았는데 physics는 많이 어려워한 아이였거든요.
아이가 내년 시니어때 피직스C를 들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너무 고민하네요.
아마도 원서쓰고 에세이쓰고 가장 힘들 때 피직스C를 듣는 것이 부담스러운 것 같아요.
앞으로 프리메드 쪽으로 생각하고 있는 아이인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선배맘들의 의견 나눠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전체 4
익명
2026-02-12 17:43
탑스쿨을 원하면 학교에서 제공하는 최상위 과목까지는 전공에 상관없이 다 들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의견일거에요.
익명
2026-02-12 21:27
엔지니어링, stem 전공이 아니면 꼭 들어야 한다는 건 아니에요. 저희 아이 physics C 안듣고 바이오 전공으로 탑스쿨 합격했습니다.
익명
2026-02-13 13:02
주변에 비지니스 전공하려는 아이들도 학교에 피직스 C 까지 있으면 대부분 듣더라구요. 학교에서 성적이 탑인 아이들의 경우에요. 그런 아이들은 문,이과 전공 상관없이 정말 가장 높은 과정까지 다 듣고 점수도 잘받는 것 같아요. 그래서 탑스쿨을 가는거구나 했네요
탑스쿨을 원하면 학교에서 제공하는 최상위 과목까지는 전공에 상관없이 다 들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의견일거에요.
엔지니어링, stem 전공이 아니면 꼭 들어야 한다는 건 아니에요. 저희 아이 physics C 안듣고 바이오 전공으로 탑스쿨 합격했습니다.
주변에 비지니스 전공하려는 아이들도 학교에 피직스 C 까지 있으면 대부분 듣더라구요. 학교에서 성적이 탑인 아이들의 경우에요. 그런 아이들은 문,이과 전공 상관없이 정말 가장 높은 과정까지 다 듣고 점수도 잘받는 것 같아요. 그래서 탑스쿨을 가는거구나 했네요
댓글들 모두 감사합니다. 다른 전공을 하더라도 들어야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