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M 전공쪽으로 생각하고 있는 아이인데 지금 학교에서 관련 클럽에서 활동하고 있는 것 말고는 다른 EC는 없어요.
대회에도 나가고 캠프도 가고 그러는 아이들이 많은 것 같은데 너무 초보적인 질문이지만 STEM 쪽 생각하는 아이라면 어떤 활동들 위주로 하면 도움이 될까요? 아이는 현재 9학년입니다.
답변 주시는 분들 미리 감사드립니다.
전체 4
익명
2026-02-04 13:55
스템 전공이라고 해서 꼭 그쪽 관련 활동만 할 필요는 없어요. 이런 답변이라서 죄송하지만 우선 성적이 가장 중요하고 아이가 좋아하는 분야의 활동들을 열심히 하는 것이 어느 전공이든 제일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익명
2026-02-04 23:33
가장 많이 하는 활동들이 로보틱스, 사이언스 관련 대회 참여, 매쓰 관련 대회 등이겠죠
익명
2026-02-05 10:45
컴퓨터 사이언스와 리서치 관련 캠프에 참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직 9학년이니까 관련 분야의 캠프나 대회에 참여할 기회가 많으니 여기저기 참여해 보면 다 도움 될거에요. Garcia라는 캠프는 셀렉티브한 캠프이기는 하지만 좋은 캠프이니 한번 알아보세요
익명
2026-02-05 18:40
요즘 stem 관심있는 아이들이 웹사이트도 만들고 게임관련 대회에도 참여하고 그러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wix 사용해서 웹사이트 만들어주는 파트타임을 했고 이걸 활용해서 에세이도 쓰고 그랬어요
스템 전공이라고 해서 꼭 그쪽 관련 활동만 할 필요는 없어요. 이런 답변이라서 죄송하지만 우선 성적이 가장 중요하고 아이가 좋아하는 분야의 활동들을 열심히 하는 것이 어느 전공이든 제일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많이 하는 활동들이 로보틱스, 사이언스 관련 대회 참여, 매쓰 관련 대회 등이겠죠
컴퓨터 사이언스와 리서치 관련 캠프에 참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직 9학년이니까 관련 분야의 캠프나 대회에 참여할 기회가 많으니 여기저기 참여해 보면 다 도움 될거에요. Garcia라는 캠프는 셀렉티브한 캠프이기는 하지만 좋은 캠프이니 한번 알아보세요
요즘 stem 관심있는 아이들이 웹사이트도 만들고 게임관련 대회에도 참여하고 그러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wix 사용해서 웹사이트 만들어주는 파트타임을 했고 이걸 활용해서 에세이도 쓰고 그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