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너무 초보적인 질문이라서 죄송합니다.
이건 PSAT를 보고 결정되는 거라고 하던데 이 시험을 잘보고 파이널리스트가 되면 뭐가 좋은건가요?
입시에 어워드로 쓸 수 있어서 좋은건가요? 아니면 장학금 혜택이 따로 있는건가요?
제가 검색해 본 바로는 파이널리스트가 되어도 이걸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대학은 별로 없고 어워드로도 별로 메리트가 없다고 하는데 이게 어떤 의미인지 잘 이해가 안가서요…
전체 4
익명
2026-02-01 11:17
밴더빌트는 winner가 아닌 파이널리스트만 되도 1년에 5000불씩 총 20000불을 줍니다.
익명
2026-01-30 15:36
아무 영향이 없다기보단, 소위말하는 명문대에 진학하는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SAT/PSAT/ACT 같은 standardized test 는 점수가 어차피 높으니 대부분이 national merit semi-finalist 일테니 변별력이 없다는 얘기가 아닐까요?
익명
2026-01-31 12:55
대입에 별 도움 안되도 해마다 공식적으로 아이들 이름 다 나오고 사실 NMF 되면 좋지요. 저희 아이들 학교에서는
상장도 주고 트로피도 주고 했어요. 대학 원서에도 필요하면 어워드 란에도 쓸 수 있고, 그 주에서 성적으로는 탑이라는 뜻이니까 당연히 좋은거죠.
익명
2026-01-31 16:13
PSAT 점수 좋은 아이들이 보통 SAT 점수도 좋지 않나요 ? 탑스쿨은 모르겠고 중간 대학 갈때 Finalist 들에게 장학금이 나오기때문에 좋은것 같아요 .
밴더빌트는 winner가 아닌 파이널리스트만 되도 1년에 5000불씩 총 20000불을 줍니다.
아무 영향이 없다기보단, 소위말하는 명문대에 진학하는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SAT/PSAT/ACT 같은 standardized test 는 점수가 어차피 높으니 대부분이 national merit semi-finalist 일테니 변별력이 없다는 얘기가 아닐까요?
대입에 별 도움 안되도 해마다 공식적으로 아이들 이름 다 나오고 사실 NMF 되면 좋지요. 저희 아이들 학교에서는
상장도 주고 트로피도 주고 했어요. 대학 원서에도 필요하면 어워드 란에도 쓸 수 있고, 그 주에서 성적으로는 탑이라는 뜻이니까 당연히 좋은거죠.
PSAT 점수 좋은 아이들이 보통 SAT 점수도 좋지 않나요 ? 탑스쿨은 모르겠고 중간 대학 갈때 Finalist 들에게 장학금이 나오기때문에 좋은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