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스쿨 로드맵

제2외국어 4년 하는게 좋을까요?

작성자
No*********
작성일
2026-01-21 11:46
조회
264
저희 학교는 졸업 requirement는 1년이에요.
그런데 보통 4년을 하는게 대학갈 때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spanish2 부터 시작해서 ap 까지 들어야 4년을 채우는건데 ap spanish는 너무 어려워서 도저히 못들을 것 같거든요.
제2외국어는 꼭 4년을 들어야 대학에서 좋게 보는 건지 궁금합니다.
전체 6

  • 2026-01-21 16:43

    저희애 학교가 공립인데 경쟁이 쎄기도 한데요. Hypsm에 많은 애들이 가는데, 이과애들도 ap까지 대부분 다 해요.
    저희애는 4로 끝냈고 운동도 높은 레벨로 했어요. 다행이 저희애는 top 20에 많이 붙었었고고 탑주립도 많이 붙었어요.
    근데 3까지만 들었다고 해서 안될거 같진 않아요. 한 과목으로 입시가 좌우 되진 않을거라 생각해요.


  • 2026-01-21 22:04

    제2외국어는 햇수로 몇 년이 중요한게 아니고 레벨이 중요한 거예요. 제일 좋은건 AP 까지 듣는거에요.


  • 2026-01-22 11:13

    9학년에 레벨 4듣고 10학년에 AP 들었으면 물리적 햇수로는 하이스쿨에서 2년이지만 5년 공부한 레벨이어서 5년한 걸로 카운트되고,
    외국어 더 안해도 됩니다.


  • 2026-01-22 13:32

    제 아이는 Honors Lain 1, 2, 3 만 들었구요, Yale 에 합격했어요. 대부분의 상위권 학교들이 3년 권장이었던거 같은데,
    Princeton 의 경우 4 years of foreign language recommended 더라구요.


  • 2026-01-23 11:09

    뭘로 하든 레벨4까지 하면 됩니다. 다른 코스를 도전적으로 들었다면 외국어 레벨3도 큰 문제는 없어요.


  • 2026-01-23 13:33

    저희아인 레벨3까지 했는데 지금 탑대학에서 잘 다니고 있습니다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