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4학년때 미국에 와서 한국말도 편하고 영어도 이제 어느정도 잘하는 편이긴 해요. 지금 9학년이고 이번 여름에 한국에 나가서 SAT 학원을 다녀볼까 하는데 SAT는 한국에서 몇주동안 집중적으로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미국 학원에서 여름방학, 그리고 학기중에도 꾸준히 하는게 나을까요? 한국 SAT 학원이 단기간에 성적으로 올리는데는 더 좋다고들 하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전체 6
익명
2026-01-21 11:43
한국 유명한 학원은 빨리 마감을 해요. 여름에 가서 신청한다고해서 들어갈 수 있는 학원 별로 없어요.
지금 알아보시고 레벨 테스트받고 그래야 신청 가능해요.
익명
2026-01-21 12:12
아무래도 단기간에 점수가 오르게 하는건 한국 학원만한 곳이 없는 곳 같아요. 미국 sat 학원들은 한국 학원들처럼 단기간에 점수 올리기에는 어려운 것 같아요
익명
2026-01-21 16:42
한국 학원도 잘하는데는 다 원어민 가까운 교포에 아이비 출신 선생님들이예요. 잘가르칩니다.
3주 빡세게 하고 한번 시험보고 목표점수 나와서 끝냈습니다.
미국이든 한국이든 그런곳을 찾으시면 될거 같습니다.
익명
2026-01-21 22:04
학원을 굳이 보내야 한다면 전 한국이요. 미국도 가격은 절대 싸지 않고 아무래도 시험 노하우는 한국이 나을 것 같아요.
익명
2026-01-22 11:12
한국도 온라인 sat로 다 병행 해줘요. 유명한 학원 몇개 전화해서 상담받으시고 집에서 하라고 하세요. 저희도 그렇게 해서 잘 했어요.
익명
2026-01-22 13:32
아이 성향에 따라 다른것같아요.. 저흰 겸사겸사 한국으로 갔어요. 밤 10시까지 자율학습 하는곳이었는데 다들 같이하니 자기도 6시 끝나고 자율학습 하겠다더라고요.
한국 유명한 학원은 빨리 마감을 해요. 여름에 가서 신청한다고해서 들어갈 수 있는 학원 별로 없어요.
지금 알아보시고 레벨 테스트받고 그래야 신청 가능해요.
아무래도 단기간에 점수가 오르게 하는건 한국 학원만한 곳이 없는 곳 같아요. 미국 sat 학원들은 한국 학원들처럼 단기간에 점수 올리기에는 어려운 것 같아요
한국 학원도 잘하는데는 다 원어민 가까운 교포에 아이비 출신 선생님들이예요. 잘가르칩니다.
3주 빡세게 하고 한번 시험보고 목표점수 나와서 끝냈습니다.
미국이든 한국이든 그런곳을 찾으시면 될거 같습니다.
학원을 굳이 보내야 한다면 전 한국이요. 미국도 가격은 절대 싸지 않고 아무래도 시험 노하우는 한국이 나을 것 같아요.
한국도 온라인 sat로 다 병행 해줘요. 유명한 학원 몇개 전화해서 상담받으시고 집에서 하라고 하세요. 저희도 그렇게 해서 잘 했어요.
아이 성향에 따라 다른것같아요.. 저흰 겸사겸사 한국으로 갔어요. 밤 10시까지 자율학습 하는곳이었는데 다들 같이하니 자기도 6시 끝나고 자율학습 하겠다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