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스쿨 로드맵

학교에 Debate Club이 없을 경우

작성자
nj***
작성일
2026-01-13 11:43
조회
295
저희 아이 학교에는 디베이트 클럽이 없어요.
학교에 클럽이 없으면 대회에 못나가나요?
이런 경우에는 꼭 학원을 통해서만 나가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전체 2

  • 2026-01-13 16:35

    학원으로 등록해서 나가야 하는걸로 알아요. 개인 출전이 안되고 학원 이름 혹은 학교 이름 이런식으로 등록이 되있어야 하는걸로 압니다.


  • 2026-01-14 11:10

    학교에 클럽이 없으면 선생님께 부탁해서 클럽을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디베이트 클럽은 원하는 아이들도 많은 클럽이고 우선은 마음에 맞는 몇명 친구들과 함께 시작해 본다고 해도 분명 선생님께서 도와주실 것 같아요.
    클럽 founder가 되면 EC에도 좋으니까 한번 아이에게 시도해 보라고 해보심 어떨까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