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이 학교에는 디베이트 클럽이 없어요.
학교에 클럽이 없으면 대회에 못나가나요?
이런 경우에는 꼭 학원을 통해서만 나가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전체 2
익명
2026-01-13 16:35
학원으로 등록해서 나가야 하는걸로 알아요. 개인 출전이 안되고 학원 이름 혹은 학교 이름 이런식으로 등록이 되있어야 하는걸로 압니다.
익명
2026-01-14 11:10
학교에 클럽이 없으면 선생님께 부탁해서 클럽을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디베이트 클럽은 원하는 아이들도 많은 클럽이고 우선은 마음에 맞는 몇명 친구들과 함께 시작해 본다고 해도 분명 선생님께서 도와주실 것 같아요.
클럽 founder가 되면 EC에도 좋으니까 한번 아이에게 시도해 보라고 해보심 어떨까요?
학원으로 등록해서 나가야 하는걸로 알아요. 개인 출전이 안되고 학원 이름 혹은 학교 이름 이런식으로 등록이 되있어야 하는걸로 압니다.
학교에 클럽이 없으면 선생님께 부탁해서 클럽을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디베이트 클럽은 원하는 아이들도 많은 클럽이고 우선은 마음에 맞는 몇명 친구들과 함께 시작해 본다고 해도 분명 선생님께서 도와주실 것 같아요.
클럽 founder가 되면 EC에도 좋으니까 한번 아이에게 시도해 보라고 해보심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