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주니어이고 Spanish 4 듣고 있어요. 시니어때 AP Spanish를 들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너무 고민이 되는데,
외국어를 꼭 4년까지 해야만 되는건 아니겠죠?
외국어 3년만 하고 탑 스쿨 간 아이들도 있을까요?
전체 3
익명
2026-01-13 11:11
저희 아이 spanish 4 하면서 몇번이나 멘붕와서 그만둘까 정말 고민 많이 하면서 간신히 마쳤어요.
리딩, 라이팅은 어느 정도 따라갔는데 스피킹은 도저히 못따라가겠다고 하더라구요.
같은 반에서 저희 아이 포함 2명만 아시안이었고 나머지는 다 스패니쉬 아이들이라서 너무 실력차이가 커서 힘들었다고…ㅠㅠ
익명
2026-01-13 16:33
물론이죠. 탑스쿨 간 아이들 시니어때 외국어 안하는 애들 많아요. 한국 아이가 스페니쉬 4까지 한 것도 정말 잘 한거에요.
익명
2026-01-14 11:09
AP Spanish 안했고 4까지 하고 아이비 갔어요. 탑20 학교들도 많이 합격했구요.
Don’t worry!
저희 아이 spanish 4 하면서 몇번이나 멘붕와서 그만둘까 정말 고민 많이 하면서 간신히 마쳤어요.
리딩, 라이팅은 어느 정도 따라갔는데 스피킹은 도저히 못따라가겠다고 하더라구요.
같은 반에서 저희 아이 포함 2명만 아시안이었고 나머지는 다 스패니쉬 아이들이라서 너무 실력차이가 커서 힘들었다고…ㅠㅠ
물론이죠. 탑스쿨 간 아이들 시니어때 외국어 안하는 애들 많아요. 한국 아이가 스페니쉬 4까지 한 것도 정말 잘 한거에요.
AP Spanish 안했고 4까지 하고 아이비 갔어요. 탑20 학교들도 많이 합격했구요.
Don’t wor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