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스쿨 로드맵

갭이어가 한국의 재수와 같은 개념인가요?

작성자
so********
작성일
2026-01-07 14:29
조회
250
한국에서 말하는 재수를 한다는 것이 미국에서 갭이어를 갖는 것과 같은 개념인가요?
만약 사정이 있어서 하이스쿨 졸업하고 바로 대학에 갈 수 없게 된다면 미국도 한국처럼 재수를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건지요.
갭이어는 대학을 가기 전에 쉬는 기간이라고 하던데 그럼 갭이어를 갖는 동안 한국처럼 공부를 더 해서 좋은 대학에 가게 될 확률은 있는건지, 아니면 그냥 일년을 쉬는 것인지 잘 모르겠어요.
갭이어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전체 2

  • 2026-01-07 22:39

    미국의 갭이어가 한국식 재수랑 같은 개념은 아니고, 점수만 다시 준비하는 시간이라기보다 아이가 부족했던 활동이나 경험을 채우고 방향을 정리해서 다시 지원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1년을 쓰는 선택이라고 보시면 돼요.


  • 2026-01-08 11:49

    합격을 하고 나서 바로 대학에 가지 않고 갭이어를 갖는 아이들도 있어요. 원하던 대학에 합격하지 못해서 컴칼에 갔다가 트랜스퍼 하는건 갭이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이렇게 하는 아이들도 있구요. 아이가 준비된 상태로 대학에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