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들때까지는 수영을 본격적으로 하지는 않았지만 레슨은 꾸준히 받아왔고, 수영을 좋아하는 아이에요.
하이스쿨에 들어오면서 학교 수영팀에 조인하고 싶다고 해서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엄청 빡빡한 스케줄이고 연습하는 장소도 집에서 엄청 머네요. 비용도 만만치 않구요.
지금 팀에 들어가도 눈에 띌만한 성적을 올리지는 못할 것 같은데 수영팀에 지금이라도 조인하는게 의미가 있을까요?
수영은 개인 운동이고 개인 성과인 것 같은데 너무 늦은것 아닐까요?
전체 2
익명
2025-09-16 16:02
저희 아이 미들때까지는 정말 수영 좋아해서 했는데 하이스쿨 올라가서 수영팀 들어간 후로는 더이상 수영을 안좋하게된 케이스에요. 일단 시간이 너무 많이 소비가 되고 체격이 더이상 동양아이들이 서양아이들에게 밀리다 보니까 성적도 잘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아쉽지만 좋아하는 수영을 하이스쿨 들어가서 그만둔 경우에요
익명
2025-09-16 16:19
저희 아이도 키는 큰데 체격에서 밀리다 보니까 성적이 외국 아이들에 비해서 딸리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도 시니어까지 계속해서 EC로는 썼는데 좋은 성적을 내지는 못했었어요 ㅠㅠ
저희 아이 미들때까지는 정말 수영 좋아해서 했는데 하이스쿨 올라가서 수영팀 들어간 후로는 더이상 수영을 안좋하게된 케이스에요. 일단 시간이 너무 많이 소비가 되고 체격이 더이상 동양아이들이 서양아이들에게 밀리다 보니까 성적도 잘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아쉽지만 좋아하는 수영을 하이스쿨 들어가서 그만둔 경우에요
저희 아이도 키는 큰데 체격에서 밀리다 보니까 성적이 외국 아이들에 비해서 딸리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도 시니어까지 계속해서 EC로는 썼는데 좋은 성적을 내지는 못했었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