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는 간신히 간신히 매쓰를 아너 클래스로 들어왔고, 점수도 잘 받아오긴 했어요.
그런데 아이가 AP Calculus BC는 도저히 못들을 것 같다고 그냥 AB를 듣겠다고 하네요.
선생님은 AP Calculus BC 클래스로 넣어주시기는 했는데 아이가 내리고 싶다고...
전공은 econ 생각하고 있는데 꼭 AP Calculus BC를 들어야 할까요?
전체 2
익명
2025-08-28 21:02
어느 정도의 대학과 어떤 전공을 목표로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아요. Top 20 정도 생각하면서 stem 전공쪽이라면 AP Calculus BC는 들어야 할 것 같아요
익명
2025-08-13 16:58
저희 애도 같은 상황이었어요. 방학동안 주변 선배들 한테도 많이 물어보고 저도 엄마들한테 많이 물어보고 저희는 그냥 ab로 듣기로 했어요. bc 들었다가는 분명히 그것때문에 다른 과목에 문제 생길 것 같았거든요. BC는 진도도 빠르고 내용도 훨씬 많아서 수학 좋아하는 애 아니면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Econ 전공이면 대학 가서도 Calc 꼭 하게 된다고하니 그때 열심히 하면 되지 않을까요?
아이한테 맞는 과목을 잘 선택해서 가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어느 정도의 대학과 어떤 전공을 목표로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아요. Top 20 정도 생각하면서 stem 전공쪽이라면 AP Calculus BC는 들어야 할 것 같아요
저희 애도 같은 상황이었어요. 방학동안 주변 선배들 한테도 많이 물어보고 저도 엄마들한테 많이 물어보고 저희는 그냥 ab로 듣기로 했어요. bc 들었다가는 분명히 그것때문에 다른 과목에 문제 생길 것 같았거든요. BC는 진도도 빠르고 내용도 훨씬 많아서 수학 좋아하는 애 아니면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Econ 전공이면 대학 가서도 Calc 꼭 하게 된다고하니 그때 열심히 하면 되지 않을까요?
아이한테 맞는 과목을 잘 선택해서 가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