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갈때 도움이 되려면 어떤걸, 얼만큼 하는게 좋을까요?
너무 막연하게 질문하는거 같지만, 경험 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려요.
악기, 운동, 클럽활동등 경험이 있으시거나, 잘 아시는 분들 조언 부탁 드립니다.
이제 10학년 되는 딸인데, 물어 볼 곳도 없고 답답해요.
전체 2
익명
2025-08-06 14:08
도움이 되는, 원하시는 대답이 아닐 수도 있어서 죄송합니다. 그런데 제 경험이나 생각으로는 대학에 도움이 되는 활동들만을 찾아서 하는건 별로 의미가 없어 보여요.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들을 하면서 그 활동을 하며 느낀 점들, 그런 것들을 대학에서는 알고싶은 것 같거든요. 하이스쿨 내내 공부만 한 아이인지, 공부도 하면서 자기가 관심있는 전공 분야의 활동들도 같이 해보려고 노력했는지, 그 아이의 하이스쿨 생활을 액티비티 리스트를 통해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익명
2025-08-07 12:38
미국의 대학은 모두들 아시다시피 성적만 가지고 심사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외의 활동들이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특히나 하버드 같은 곳은 리더십을 중요하게 여긴다고 하네요.
요즘은 모두들 과외를 해서 성적을 올리니까 공부를 잘 하는 학생들의 GPA가 비슷하기 때문에 성적만으로는 변별력이 떨어져서
activity가 더 중요하게 드러나는거 같아요.
한가지를 하더라도 그 안에서 리더의 위치에서 활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아이가 잘하고, 관심있는 분야를 밀어주는게 좋을것 같아요.
봉사 하는 것도 중요한 것 중에 하나이니 가지고 있는 재능으로 봉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교회에서 아이들 봉사를 한다면 뛰어난 실력이 아닌 피아노라도 주일학교에서 반주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그리고 12학년에 가서 여러가지 한꺼번에 하는 것 보단 저학년부터 꾸준히 같은 일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구요.
12학년 가서 여러가지를 해 버리면 심사할 때 이 학생은 대학을 위해서 이 일들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꾸준히 2-4년을 해 온 일이면 오히려 더 높은 점수를 준다고 하네요. 성실하게 일을 했다구요.
돈을 버는 일도 꾸준히 해 주면 좋구요. 긴 시간이 아니더라두요.
대학 입학 원서 쓸 때를 대비해서 여러 방면으로 생각을 해야 하더라구요.
가고싶은 대학의 sample 입학 원서를 미리 준비하셔서 거기서 준비해야 할 form들을 다 쓸 수 있다면 좋은 점수를 받아 낼 수 있을것 같아요. http://www.commonapp.org" target="_blank">www.commonapp.org 에 가 보시면 어떻게 생겼는지 보실 수 있어요.
휴, 아이들이 학교를 가는게 아니라 부모들이 학교를 가는 상황이라서, 공부는 부모가 다 하네요. ^&^
화이팅 입니다.
도움이 되는, 원하시는 대답이 아닐 수도 있어서 죄송합니다. 그런데 제 경험이나 생각으로는 대학에 도움이 되는 활동들만을 찾아서 하는건 별로 의미가 없어 보여요.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들을 하면서 그 활동을 하며 느낀 점들, 그런 것들을 대학에서는 알고싶은 것 같거든요. 하이스쿨 내내 공부만 한 아이인지, 공부도 하면서 자기가 관심있는 전공 분야의 활동들도 같이 해보려고 노력했는지, 그 아이의 하이스쿨 생활을 액티비티 리스트를 통해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해요
미국의 대학은 모두들 아시다시피 성적만 가지고 심사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외의 활동들이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특히나 하버드 같은 곳은 리더십을 중요하게 여긴다고 하네요.
요즘은 모두들 과외를 해서 성적을 올리니까 공부를 잘 하는 학생들의 GPA가 비슷하기 때문에 성적만으로는 변별력이 떨어져서
activity가 더 중요하게 드러나는거 같아요.
한가지를 하더라도 그 안에서 리더의 위치에서 활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아이가 잘하고, 관심있는 분야를 밀어주는게 좋을것 같아요.
봉사 하는 것도 중요한 것 중에 하나이니 가지고 있는 재능으로 봉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교회에서 아이들 봉사를 한다면 뛰어난 실력이 아닌 피아노라도 주일학교에서 반주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그리고 12학년에 가서 여러가지 한꺼번에 하는 것 보단 저학년부터 꾸준히 같은 일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구요.
12학년 가서 여러가지를 해 버리면 심사할 때 이 학생은 대학을 위해서 이 일들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꾸준히 2-4년을 해 온 일이면 오히려 더 높은 점수를 준다고 하네요. 성실하게 일을 했다구요.
돈을 버는 일도 꾸준히 해 주면 좋구요. 긴 시간이 아니더라두요.
대학 입학 원서 쓸 때를 대비해서 여러 방면으로 생각을 해야 하더라구요.
가고싶은 대학의 sample 입학 원서를 미리 준비하셔서 거기서 준비해야 할 form들을 다 쓸 수 있다면 좋은 점수를 받아 낼 수 있을것 같아요.
http://www.commonapp.org" target="_blank">www.commonapp.org 에 가 보시면 어떻게 생겼는지 보실 수 있어요.
휴, 아이들이 학교를 가는게 아니라 부모들이 학교를 가는 상황이라서, 공부는 부모가 다 하네요. ^&^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