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스쿨 로드맵

특목고에서 일반고로 옮기려고 하는데요

작성자
Ia******
작성일
2026-05-04 12:29
조회
117
어렵게 들어간 학교라서 너무 고민이 되긴 했지만, 아이는 지금이라도 일반고로 옮기고 싶다고 해요.

학교에 워낙 똑똑하고 우수한 아이들이 많다보니 경쟁도 너무 치열하고, 컴피티션 나가고 싶어도

학교 클럽에서 1차로 걸러지는 아이들이 나갈 수 있다보니 기회를 잡기도 너무 어렵다고 하구요.

특목고가 일반고에 비해서 이런 기회들이 훨씬 더 많다고 해서 기대했었는데,

오히려 저희 아이에게는 더 기회가 없다보니 특목고에 다니는 것이 좋은 점으로 작용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이제라도 옮기는게 나을까요?

특목고에서 일반고로 옮겨보신 분 있으시면 장 단점들을 좀 나눠주실 수 있으실까요?
전체 2

  • 2026-05-06 15:03

    너무 공감합니다. 저희는 지금 아이를 설득하고 있는 중이에요. 노력하는 거에 비해서 성적도 상대적이다 보니 잘 안나오구요, 일반고보다 AP 갯수도 적고 AP가 있어도 들을 수 있는 조건도 많아서 원하는대로 들을 수도 없더라구요. 일반고에 다녔더라면 완전 탑을 달리는 성적이었을텐데 지금은 중간정도인 느낌이라 아이의 자존감도 많이 떨어졌네요.


  • 2026-05-09 15:47

    특목고가 전체 아이 숫자에 비해서 입결이 좋은 것이지 일반고보다 특별히 입결이 좋은건 아닌 것 같아요. 오히려 비슷한 성적의 일반고 아이가 더 좋은 대학에 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구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