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가장 문제는 마칭밴드 선생님이 마칭밴드 그만두는걸 너무 싫어해서 아이가 고민을 했어요.
마칭밴드는 안하고 싶지만 심포닉 밴드과목은 계속 듣고 싶어했거든요.
그런데 이 선생님이 마칭밴드를 그만두면 심포닉 밴드 수업때 아이들을 좀 힘들게 한다고 하더라구요.
마칭밴드가 시간을 너무 많이 빼앗기는 것 때문에 그동안 몇번을 그만두고 싶었지만 못그만 두었는데,
12학년에는 도저히 안될 것 같아서 저도 강하게 그만두라고 했어요.
마칭밴드를 4년 하는건 입시에 별 도움도 안될 것 같은데 그냥 심포닉 밴드를 포기해야 할까요?
마칭밴드를 4년 했다는건 그만큼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는 것을 인정받는 것이라고 볼 수 있지만 3년동안 마칭밴드 한 것은 인정받고, 4년을 하지 않았다고 인정받지 못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학교 선생님 때문에 고민이 되실 수도 있겠지만 시니어때는 학기초에 너무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마칭밴드보다는 입시 원서, 에세이 등등에 더 시간을 써서 입시 원서에 집중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하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마칭밴드 시니어때는 시간관리 정말 잘하지 않으면 너무 힘든 것 같아요...
마칭밴드 하시는 쌤들은 참 애들에게 강요가 심한거 같아요 아마도 인원이 많아야 효과가 좋기 때문인거 같은데 시니어때 원서쓰고 신경써야 할일도 많고 멘탈도 많이 흔들리는데 저라면 과감하게 심포닉 밴드도 마칭밴드도 접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