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린 시작한지 이제 갓 1년밖에 안되었는데 하이스쿨에서 오케스트라를 한다고 신청했거든요.
하이스쿨 오케스트라 수준은 어느 정도일까요?
레슨없이 학교에서 배우는 것만으로 따라갈 수 있는지, 따로 레슨을 받아야 하는 정도의 수준인건지 궁금합니다.
전공을 할 것도 아니고 그냥 학교 오케스트라만 하고 싶은건데 레슨까지 받아야 하는 걸까요?
전체 1
익명
2026-04-28 11:35
학교마다 수준은 천차만별이겠지만 저희 학교의 경우에는 수준이 워낙 높고,
대부분 리저널, 올스테잇 나가는 아이들이라서 일반 아이들이 따라가기 어려운 수준의 음악을 많이 연주하기 때문에,
저희 아이는 많이 힘들어했었어요.
선생님도 아이들의 수준이 높다고 생각하시는지 너무 어려운 곡들만 고르시더라구요.
아마 레슨없이 1년만 했던 실력으로 따라가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학교마다 수준은 천차만별이겠지만 저희 학교의 경우에는 수준이 워낙 높고,
대부분 리저널, 올스테잇 나가는 아이들이라서 일반 아이들이 따라가기 어려운 수준의 음악을 많이 연주하기 때문에,
저희 아이는 많이 힘들어했었어요.
선생님도 아이들의 수준이 높다고 생각하시는지 너무 어려운 곡들만 고르시더라구요.
아마 레슨없이 1년만 했던 실력으로 따라가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