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스쿨 로드맵

발레를 EC로 하는 아이들도 있나요?

작성자
Fr**********
작성일
2026-04-25 11:17
조회
145
어렸을 때 발레를 시작했다가 도중에 그만두었는데 미들 올라오면서 다시 하고싶다고 해서
지금 다시 시작한지 4년정도 되었어요. 전공을 할 건 아닌데 아이가 발레를 너무 좋아해서 일주일에 3번정도 다니고 있거든요.
리사이틀도 나가고 공연에도 참여하고 하는데 점점 시간이 엄청나게 많이 들더라구요.
이렇게 시간을 들여서 발레를 하게 된다면 이걸 EC로도 활용하고 싶은데 발레를 한 것을 어떻게 EC로 할 수 있을까요?
그냥 아이가 좋아서 발레를 몇년 동안 했다는 것이 어필이 되는 것인지, 아니면 공연에서 어떤 포지션으로 공연을 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인지 잘 모르겠어요.
경험 있으신 분들의 이야기들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전체 2

  • 2026-04-26 14:22

    발레를 하는 동양 아이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공연에도 참여하고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낸다면
    좋은 EC가 되는건 맞는 것 같아요.
    그런데 한번 공연에 참여하게 되면 시간 소모가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시간대비 효과는 그렇게 좋지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다치는 아이들도 많아서 도중에 어쩔 수 없이 그만두게 되는 경우도 많이 봤구요.
    정말 좋아해서 즐기려고 하는게 아니라 EC를 위해서 하는 거라면 잘 생각해 보셔야 할 것 같아요


  • 2026-04-27 11:28

    엄청난 시간을 들여서 발레공연단에 아역으로 참여한다고 해도 EC에는 한줄 쓰는거라서,
    정말 시간대비 효과로는 그렇게 좋다고 볼 수는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EC때문이 아니라 아이가 발레를 너무 좋아해서 하는거라면 모를까 EC로는 글쎄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