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하이스쿨 올라가는데 저희 미들 때 스페이쉬1을 들어서 하이스쿨에서는 2부터 들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아이가 미들 때도 스페니쉬를 많이 어려워 했고 좋아하지도 않아요.
그래서 한국어를 선택하라고 했는데 사실 한국말도 잘 못하는 아이라 한국어는 레벨1부터 들어야 해요.
한국어와 스페니쉬 중에서 어떤 걸 선택하는게 나을까요?
전체 3
익명
2026-04-17 21:25
스페니쉬 아이들도 스페니쉬를 많이 듣고 중국아이들도 중국어를 많이 들어요. 미국에서 태어난 한국 아이가 한국어를 제대로 배우고 싶어서 한국어를 선택하는 것이 왜 문제가 될까요? 그런 아이들을 위해서 한국어 클래스가 있는거에요
익명
2026-04-18 16:55
한국아이들이 한국어를 들으면 불리하다는 말은 정말 말도 안되는 얘기에요. 미국에서 태어나서 한국어를 잘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개설된 한국어 클래스라는 것을 왜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건지...
한국어 들으세요. 아이가 한국말을 배울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에요
익명
2026-04-18 16:59
한국어 레벨1부터 만약 4까지 듣게 된다면 한국어 실력 정말 많이 늘게 될거에요. 한국어 공부하고 싶어도 학교에서 제공하지 않으면 못듣는건데 너무 좋은 기회 같은데요?
스페니쉬 아이들도 스페니쉬를 많이 듣고 중국아이들도 중국어를 많이 들어요. 미국에서 태어난 한국 아이가 한국어를 제대로 배우고 싶어서 한국어를 선택하는 것이 왜 문제가 될까요? 그런 아이들을 위해서 한국어 클래스가 있는거에요
한국아이들이 한국어를 들으면 불리하다는 말은 정말 말도 안되는 얘기에요. 미국에서 태어나서 한국어를 잘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개설된 한국어 클래스라는 것을 왜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건지...
한국어 들으세요. 아이가 한국말을 배울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에요
한국어 레벨1부터 만약 4까지 듣게 된다면 한국어 실력 정말 많이 늘게 될거에요. 한국어 공부하고 싶어도 학교에서 제공하지 않으면 못듣는건데 너무 좋은 기회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