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스쿨 로드맵

SAT 첫 시험은 보통 언제 보나요?

작성자
th******
작성일
2026-04-03 16:55
조회
133
지금 10학년인 아이인데 지금은 AP 시험 준비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SAT 얘기는 꺼내지도 못하고 있지만 벌써 주위 학원들에서는 어얼리버드 디스카운트를 시작하면서 등록을 해야할 것만 같은 분위기에요.
보통 아이들이 SAT 첫 시험을 언제쯤 많이 보나요?
아직 준비가 하나도 안되었는데 10학년 끝나고 학원 한두달 다녀서 시험을 보면 점수가 나오기나 할지 의문이구요. 시험을 너무 많이 보는 것도 안좋다고 하는데 다른 아이들은 언제 첫 시험을 시작하는지 궁금하네요.
전체 4

  • 2026-04-06 22:53

    9학년 마치고 시험 보는 아이들도 있는데 그런 아이들은 그냥 넘사벽인 아이들인 듯


  • 2026-04-07 23:10

    경험상 너무 일찍 보는건 비추에요. 점수가 일찍 잘나오면 마음 편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일찍 시작해서 점수가 너무 낮은 상태로 시작하면 부담만 더 되고 어차피 12학년 전까지만 점수 나오면 되니 너무 일찍 시작할 필요는 절대 없는 것 같아요


  • 2026-04-04 18:39

    제 주위 아이들은 대부분 10학년 끝나고 학원에서 SAT 8주코스 듣고 나서 8월 시험으로 시작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 2026-04-04 19:23

    너무 일찍 시작하면 아직 시험에서 나오는 진도도 다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시험을 보게 되는거라 점수가 잘 안나와요. 오히려 10학년 중간 정도에 한번 봐보고 3월 5월에 시험 봐보면 점수가 더 잘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게 주니어때 배운 과정들이 많이 포함되기 때문에 그렇다고들 하더라구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