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에서 아이가 한 리서치를 퍼블리쉬 한다는 얘기를 종종 들었는데요, 이게 정확히 무슨 뜻인가요?
아이가 논문을 써서, 아님 리서치 페이퍼를 어딘가에 publish 하는게 가능한건가요?
아이 혼자서 하는 이러한 리서치가 정말 publish 된다는건지, 아니면 리서치에 참여를 한다는건지,
저는 이해가 잘 안가서요. 이런걸 어디에 물어볼 데도 솔직히 없어서요.
아직 모르는게 많은 엄마라서 다들 아는 것들을 저만 모르는 것 같을 때가 많은데 여기 말고 다른 커뮤니티에 질문했다가 검색해보라는 질타를 받고 소심해져서 혼자 검색하다가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많아서 용기내어 질문 올립니다.
현실적으로 하이스쿨 아이가 혼자서 리서치를 하는건 어려워요. AP 리서치 수업에서 리서치를 어떻게 하는건지 배우면서 1년동안 본인의 리서치를 끝내는게 아마도 혼자 하는 리서치 중에서 가장 가능한 방법이 아닌가 싶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