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이번에 AP Music theory를 들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어렵고 선생님도 시험준비를 많이 안해주는 것 같다고 해요. 그래서 아마존에서 책을 주문해 달라고 해서 책을 봤는데 정말 이런 과목인지 저도 예상을 못했던 내용들이더라구요. 아이는 음악이 EC인 아이도 아닌데 잘못 이 과목을 들어서 ap 시험 점수도 잘 안나올 것 같아 걱정이에요. 이 시험은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 혹시 조언해 주실 분 있으시면 부탁드릴게요.
저는 음악을 잘 모르는 엄마라서 아무 도움이 안되네요 ㅠㅠ
이론은 책으로 공부하는 것도 도움이 되긴 해요. 저희애도 작년에 시험 봤었는데 학교에서 생각보다 준비를 많이 해주지 않아서 책사서 따로 공부했었어요. 그런데 이론보다도 sight singing 이런 부분이 더 어려웠다고 했었어요.
이론도 이론이지만 청음파트 너무 어려워서 저희 아이는 결국 4점도 간신히 나왔던 것 같아요. 시험 보고 나서는 3점도 안나올 것 같다고 엄청 걱정했었거든요. 바이올린 오래 한 아이였는데도 힘들어 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