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봄학기 합격의 장점도 있을까요?

작성자
ye**********
작성일
2026-03-06 20:47
조회
185
주위에 디퍼, 리젝이 많은 상황에서 봄학기 입학으로 합격한 것만해도 너무 기쁘긴 한데요.
다들 가을학기에 입학하고 학교 다니는데 아이만 봄학기까지 기다렸다가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좀 그러네요.
학교에 아는 아이들도 없고 아이 학교에서는 지금까지 합격한 아이는 저희 아이 한명인데 이미 다른 아이들은 다 학교에 익숙해지고 친해져 있는 상황에 저희 아이 혼자서 봄 학기에 들어가게 되면 너무 어색하지나 않을지 너무 걱정이에요.
아이는 한국에도 갔다오고 좀 쉬었다가 대학을 들어간다고 생각하니 좋다고 하는데 진심인지 잘 모르겠구요. 봄학기에 들어간 아이들 있으시면 어떤 장점이나 단점이 있었는지 경험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2

  • 2026-03-07 14:36

    전 장점도 분명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하이스쿨 내내 힘들게 달려만 온 아이가 아무 걱정없이 여행도 하고 그동안 못했던 것들도 해보고 원글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한국도 다녀오고 쉬면서 재충전을 하고 대학에 들어가서 다시 공부에 집중하는 것도 인생에서 한번만 할 수 있는 시간이 아닐까 생각하거든요. 좋은 점들을 생각하면서 아이에게 좋은 점들을 얘기해 주시는게 어떨까 싶어서 몇자 적어봤습니다.


  • 2026-03-07 22:59

    봄학기에 들어오는 아이들이 여름에 섬머 들으면서 학점 채우고 졸업을 같이 하는 아이들도 많아요. 물론 가을학기에 같이 들어가서 시작을 같이 하면 좋겠지만 단점보다 장점들을 생각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