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GPA는 좋은데 SAT 점수가 너무 안나와요

작성자
wh********
작성일
2026-02-27 08:51
조회
184
학교 성적은 그동안 성실하게 해오던 아이라서 꾸준히 잘 받고 있었고 gpa도 좋은데 지금까지 2번 본 sat 점수가 너무 안좋아요. 학기중에는 아이가 할 것도 너무 많고 시간도 없다고 해서 아직 sat 학원은 다니질 못했고 튜터도 받은 적이 없어요.
지금 주니어인데 이번 3월 시험 결과를 봐서 점수가 도저히 안나올 것 같으면 sat 점수는 포기하고 옵셔널인 학교들만 지원해야 하는건지, 이번 여름에라도 집중적으로 해서 점수를 올려야 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Sat 점수 없이 탑스쿨은 어렵겠죠?
전체 2

  • 2026-02-27 10:22

    혹시 지역이 어디신가요? 캘리라면 sat 점수를 전혀 안보는 uc 계열로만 지원하는 것도 방법이지 않을까요? 아니면 sat optional인 학교들로 잘 선택을 해보시는 것도 방법이구요


  • 2026-02-27 14:04

    아직까지는 test oprional인 학교들이 더 많으니 sat 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점수 없이 지원하는 전략으로 해보세요. 대신 여름에 sat 를 하는 시간에 다른 ec로 부족한 부분을 메꾸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