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성적은 그동안 성실하게 해오던 아이라서 꾸준히 잘 받고 있었고 gpa도 좋은데 지금까지 2번 본 sat 점수가 너무 안좋아요. 학기중에는 아이가 할 것도 너무 많고 시간도 없다고 해서 아직 sat 학원은 다니질 못했고 튜터도 받은 적이 없어요.
지금 주니어인데 이번 3월 시험 결과를 봐서 점수가 도저히 안나올 것 같으면 sat 점수는 포기하고 옵셔널인 학교들만 지원해야 하는건지, 이번 여름에라도 집중적으로 해서 점수를 올려야 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Sat 점수 없이 탑스쿨은 어렵겠죠?
혹시 지역이 어디신가요? 캘리라면 sat 점수를 전혀 안보는 uc 계열로만 지원하는 것도 방법이지 않을까요? 아니면 sat optional인 학교들로 잘 선택을 해보시는 것도 방법이구요
아직까지는 test oprional인 학교들이 더 많으니 sat 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점수 없이 지원하는 전략으로 해보세요. 대신 여름에 sat 를 하는 시간에 다른 ec로 부족한 부분을 메꾸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