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리젝이었던 학교에 트랜스퍼로 지원가능한가요?

작성자
pl*****
작성일
2026-02-13 13:56
조회
209
아이는 ED에서 리젝이었던 학교에 아직도 미련을 못버리고 너무 아쉬워하네요.
아직 레귤러 발표도 안났는데 자기는 아무 학교나 들어갔다가 리젝된 학교에 다시 트랜스퍼로 지원하고 싶다고 하는데 이게 현실적으로 가능한 건가요?
한번 리젝당한 학교에서 내년에 아이의 지원서를 다시 검토한다고 해도 거의 비슷한 내용이 아닐지 벌써부터 걱정이 되네요.
저희 아이처럼 리젝이었던 학교에 트랜스퍼로 지원해서 합격한 경우를 들어보신 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체 2

  • 2026-02-14 11:49

    학교에서 리젝에 대한 레터를 보낼 때 그 안에도 써 있습니다. 트랜스퍼로 다시 지원해 달라구요. 아마 다시 한번 지원하게 된다면 얼마나 이 학교를 오고 싶어하는지 더 간절해 보이기 때문에 합격할 확률이 높아지지 않을까요?


  • 2026-02-14 15:18

    리젝이었던건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데 아무 학교에나 들어갔다가 트랜스퍼 하는것 보다는 리젝이었던 학교와 비슷한 정도의 학교에 들어갔는데도 이 학교를 여전히 더 좋아해서 다시 지원한다는 스토리가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