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을 좋아하는 아이였는데 언젠가부터 순수예술 쪽보다는 건축에 더 관심을 많이 보이더니 건축전공을 하고 싶다고 하네요.
건축을 전공하려면 포트폴리오 준비도 많이 달라져야 할까요?
지금 다니고 있는 미술학원은 규모가 작은 곳이어서 전공마다 디테일하게 포트폴리오 준비를 해주지는 않는 것 같아요.
저희가 검색하고 준비를 해야할 것 같아서 조언 구합니다.
지금부터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건축 전공으로 좋은 학교들도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건축 전공이면 5 year program 있는 학교가 좋지 않을까요? 4년제 대학은 마치고 나서 2년 대학원을 마쳐야 건축사 자격증 딸 수가 있는데 5년제 프로그램이 있는 학교면 훨씬 유리하니까요.
RISD나 SCI-Arc에서 5년짜리 프로그램으로 하고 바로 취업하는게 건축 전공하는 아이한테는 가장 좋은 코스 아닐까요?
Cal Poly Slo라고 건축 설계사무소 분야에서는 알아주는 학교라고해요. 실무 쪽으로는 최고라고.
서부이시면 버클리도 알아주는 건축 전공이죠. 동부라면 쿠퍼 유니온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