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하우징 디파짓은 언제 하는건가요?

작성자
da*****
작성일
2026-02-10 23:04
조회
197
아직 커밋을 한건 아닌데 혹시라도 하우징 디파짓을 늦게 하면 기숙사 배정이 안좋게 될 수도 있을까봐 커밋할 가능성이 높은 학교라면 디파짓을 해놓는게 필요할까요? 레귤러 발표 보고나서 그때 해도 되겠지만 EA 학교라서 합격한 다른 아이들이 먼저 하우징을 결정하면 저희 아이에게 불리할 수도 있는건가 해서요. 하우징은 꼭 커밋한 후에만 할 수 있는 건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전체 3

  • 2026-02-11 11:11

    디파짓 하는 순서에 따라서 하우징이 배정되는게 아니에요. 커밋 하기 전에 미리 하실 필요 없습니다.


  • 2026-02-11 16:49

    제가 듣기로는 선착순이라고 하던데, 그래서 빨리 디파짓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선배맘들에게 많이 들었거든요


  • 2026-02-12 13:54

    아무래도 기숙사 시설이 모자라는 학교들인 경우에는 디파짓을 먼저 해놓는게 기숙사 배정에 유리하지 않을까요? 학교마다 디파짓 비용이 다르겠지만 큰 비용이 아니라면 버리는 셈 치더라도 미리 해두는게 좋을 것 같아요. 요즘 기숙사 안좋은 곳에 배정되거나 기숙사 모자라서 학교마다 난리더라구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