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커밋을 한건 아닌데 혹시라도 하우징 디파짓을 늦게 하면 기숙사 배정이 안좋게 될 수도 있을까봐 커밋할 가능성이 높은 학교라면 디파짓을 해놓는게 필요할까요? 레귤러 발표 보고나서 그때 해도 되겠지만 EA 학교라서 합격한 다른 아이들이 먼저 하우징을 결정하면 저희 아이에게 불리할 수도 있는건가 해서요. 하우징은 꼭 커밋한 후에만 할 수 있는 건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전체 3
익명
2026-02-11 11:11
디파짓 하는 순서에 따라서 하우징이 배정되는게 아니에요. 커밋 하기 전에 미리 하실 필요 없습니다.
익명
2026-02-11 16:49
제가 듣기로는 선착순이라고 하던데, 그래서 빨리 디파짓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선배맘들에게 많이 들었거든요
익명
2026-02-12 13:54
아무래도 기숙사 시설이 모자라는 학교들인 경우에는 디파짓을 먼저 해놓는게 기숙사 배정에 유리하지 않을까요? 학교마다 디파짓 비용이 다르겠지만 큰 비용이 아니라면 버리는 셈 치더라도 미리 해두는게 좋을 것 같아요. 요즘 기숙사 안좋은 곳에 배정되거나 기숙사 모자라서 학교마다 난리더라구요
디파짓 하는 순서에 따라서 하우징이 배정되는게 아니에요. 커밋 하기 전에 미리 하실 필요 없습니다.
제가 듣기로는 선착순이라고 하던데, 그래서 빨리 디파짓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선배맘들에게 많이 들었거든요
아무래도 기숙사 시설이 모자라는 학교들인 경우에는 디파짓을 먼저 해놓는게 기숙사 배정에 유리하지 않을까요? 학교마다 디파짓 비용이 다르겠지만 큰 비용이 아니라면 버리는 셈 치더라도 미리 해두는게 좋을 것 같아요. 요즘 기숙사 안좋은 곳에 배정되거나 기숙사 모자라서 학교마다 난리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