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싸로 OOS 합격한 아이들 두신 어머님들께 질문입니다.
컴싸 전공이면 UIUC 보다는 당연히 UCI를 가야하는 거겠죠?
사실 학비가 8만불이 넘는 것 같아서 UIUC를 보내는건 당연히 부담이 되는데 이 학교를 방문했을 때 분위기도 그렇고 컴싸 전공으로는 아이가 많이 가고 싶어했거든요.
UCI도 좋은 학교이지만 어떻게 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일까요?
전체 3
익명
2026-02-11 11:10
저라면 고민도 안하고 인스테잇으로 보낼 것 같아요. 학비는 정말 무시할 수 없는 조건이더라구요 ㅠㅠ
익명
2026-02-11 16:11
인스테잇 주립과 탑 20 사립과의 비교도 아니고 같은 주립 중에서 고민을 하시는거라면 당연히 UCI를 가야하는거 아닐까요?
익명
2026-02-12 13:45
전 학비 부담이 전혀 없다면 UIUC를 보낼 것 같아요. 컴싸면 UIUC가 탑 중에 속하는 대학이잖아요. 그런데 OOS로 UIUC는 절대 못보낼 것 같아요. 이 학비를 내면서 다닐만한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저라면 고민도 안하고 인스테잇으로 보낼 것 같아요. 학비는 정말 무시할 수 없는 조건이더라구요 ㅠㅠ
인스테잇 주립과 탑 20 사립과의 비교도 아니고 같은 주립 중에서 고민을 하시는거라면 당연히 UCI를 가야하는거 아닐까요?
전 학비 부담이 전혀 없다면 UIUC를 보낼 것 같아요. 컴싸면 UIUC가 탑 중에 속하는 대학이잖아요. 그런데 OOS로 UIUC는 절대 못보낼 것 같아요. 이 학비를 내면서 다닐만한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