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세이프티는 어느정도까지 쓰시나요?

작성자
ho*****
작성일
2026-02-09 22:55
조회
242
원서쓸 학교 리스트를 만들고 있는데 보통 세이프티로 생각하는 학교들은 어느정도까지 쓰시나요?
저희 아이는 ED는 아이비로 생각하고 있고, 세이프티는 지금 사는 주립대와 BU, Purdue 까지 쓰려고 하는데 아이는 아직 입시의 무서움을 모르고 콧방귀도 안뀌네요. 자기는 붙어도 안가고 싶은 대학들은 안쓰고 싶다고, 괜히 원서비만 낭비하기 싫다나 뭐라나…
보통 세이프티는 몇개 정도, 어느 랭킹까지 생각하면서 쓰시나요? 많이 쓸수록 좋은걸까요?
답변 부탁드려요
전체 3

  • 2026-02-10 15:44

    입시는 정말 모르는거라서 나중에 더 많이 안쓴거러 후회할 수도 있어요. 당연히 사는 주립대는 넣어야 하구요, 학비가 좀 싼 주립들도 다 넣어 놓는게 좋아요. 세이프티라고 생각한 대학들이 웨잇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붙어도 안가도 되니 일단은 합격을 받아놓아야 마음이 편하거든요. 아이를 잘 설득해서 최대한 많이 넣어놓으시는게 좋아요


  • 2026-02-10 20:09

    탑 20 목표로 했던 아이이고 성적, EC 나름 훌륭하다고 생각했었는데,
    탑 20에서 2군데 합격했고 20~40 랭킹 안에서도 몇군데 합격 안했어요.
    케이스 웨스턴, 퍼듀는 합격했었지만 그 외 학교들은 대부분 디퍼돼서 아이도 저도 힘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최대한 많이 지원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 2026-02-11 11:09

    BU가 레귤러에서는 세이프티가 아닐 수도 있어요. 만약 BU를 세이프티로 생각하시는 정도의 성적과 스펙이라고 해도 훨씬 더 낮은 랭킹의 대학도 넣어 놓으시는게 좋을거에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