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이비와 탑사립이 전공을 선택하지 않고 들어간다는걸 오늘에서야 알았네요.
그런데 저희 학교 아이들의 인스타에 보면 아이비나 탑사립도 어느 전공으로 합격했다고 commitment 인스타에 나오던데 이건 어떻게 된건가요?
전공을 정하고 들어가도 되고 안 정하고 들어가도 된다는 뜻인가요?
이제 입시에 대해 공부해야 하는 주니어 맘입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전체 4
익명
2026-02-09 17:28
대부분 2학년에 전공을 정해요. 입학할 때 정하고 들어가기도 하지만 전공 정하고 공부 하다가도 마음 바뀌면 또 바꿀 수도 있구요
익명
2026-02-09 20:22
2학년때 정하기는 하지만 입학할 때 전공 예상하는 분야를 결정은 해야해요. 그리고 일부 과들은 해당이 안되는 전공도 있으니 확인하셔야 하구요
익명
2026-02-09 22:00
합격이 쉬운 전공으로 들어가서 CS나 프리메드 하려는 아이들이 있기는 한데 1학년때 이미 그쪽 분야로 하이스쿨 때 수업이든 대회든 경력이 엄청난 아이들과 2학년때 만나서 같이 공부하는게 쉬운것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입학할 때 이미 전공분야를 정하고 들어오는 아이들이 훨씬 더 유리하긴 해요
익명
2026-02-09 22:56
하버드는 field of study 1,2,3으로 3개, Yale은 fit your interest or goals 로 1개쓰고 other academic interests로 2개쓰고, 프린스턴은 you would like to major로 1개 마이너 1개 2nd program of...major로 1개, 스텐포드는 first academic interest와 2nd, 3rd를 써요.
대부분 2학년에 전공을 정해요. 입학할 때 정하고 들어가기도 하지만 전공 정하고 공부 하다가도 마음 바뀌면 또 바꿀 수도 있구요
2학년때 정하기는 하지만 입학할 때 전공 예상하는 분야를 결정은 해야해요. 그리고 일부 과들은 해당이 안되는 전공도 있으니 확인하셔야 하구요
합격이 쉬운 전공으로 들어가서 CS나 프리메드 하려는 아이들이 있기는 한데 1학년때 이미 그쪽 분야로 하이스쿨 때 수업이든 대회든 경력이 엄청난 아이들과 2학년때 만나서 같이 공부하는게 쉬운것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입학할 때 이미 전공분야를 정하고 들어오는 아이들이 훨씬 더 유리하긴 해요
하버드는 field of study 1,2,3으로 3개, Yale은 fit your interest or goals 로 1개쓰고 other academic interests로 2개쓰고, 프린스턴은 you would like to major로 1개 마이너 1개 2nd program of...major로 1개, 스텐포드는 first academic interest와 2nd, 3rd를 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