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아이비와 탑사립은 전공 선택을 안하고 들어간다고

작성자
no*****
작성일
2026-02-09 11:06
조회
206
저는 아이비와 탑사립이 전공을 선택하지 않고 들어간다는걸 오늘에서야 알았네요.
그런데 저희 학교 아이들의 인스타에 보면 아이비나 탑사립도 어느 전공으로 합격했다고 commitment 인스타에 나오던데 이건 어떻게 된건가요?
전공을 정하고 들어가도 되고 안 정하고 들어가도 된다는 뜻인가요?
이제 입시에 대해 공부해야 하는 주니어 맘입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전체 4

  • 2026-02-09 17:28

    대부분 2학년에 전공을 정해요. 입학할 때 정하고 들어가기도 하지만 전공 정하고 공부 하다가도 마음 바뀌면 또 바꿀 수도 있구요


  • 2026-02-09 20:22

    2학년때 정하기는 하지만 입학할 때 전공 예상하는 분야를 결정은 해야해요. 그리고 일부 과들은 해당이 안되는 전공도 있으니 확인하셔야 하구요


  • 2026-02-09 22:00

    합격이 쉬운 전공으로 들어가서 CS나 프리메드 하려는 아이들이 있기는 한데 1학년때 이미 그쪽 분야로 하이스쿨 때 수업이든 대회든 경력이 엄청난 아이들과 2학년때 만나서 같이 공부하는게 쉬운것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입학할 때 이미 전공분야를 정하고 들어오는 아이들이 훨씬 더 유리하긴 해요


  • 2026-02-09 22:56

    하버드는 field of study 1,2,3으로 3개, Yale은 fit your interest or goals 로 1개쓰고 other academic interests로 2개쓰고, 프린스턴은 you would like to major로 1개 마이너 1개 2nd program of...major로 1개, 스텐포드는 first academic interest와 2nd, 3rd를 써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