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어플라이 한 후에 학교에서 계속 이메일이 와요. 아직 발표도 안났는데 마치 합격한 아이에게 보내는 것처럼 저희 아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써있는 이메일도 있고 그냥 일반적인 이메일도 있고, 암튼 다른 학교에 비해서 이메일이 자주 오고 있거든요. 이거 다른 학생들한테도 그렇게 보내지는 건가요? 좋은 사인으로 받아들여도 되는건지 궁금해서요.
전체 4
익명
2026-02-02 11:14
이 학교는 좋게 말하면 세심하게 학생들에게 이메일을 잘 보내는 학교이기도 하고 자칫 오해할 수도 있게 합격할 것처럼 오해하게 만드는 이메일을 많이 보내는 학교에요. 그런데 합격하고 나서 보내오는 이메일을 보면 아이가 했던 활동에 대해서 그런 것들이 마음에 들었다고 말해주는 걸 보면 아이들의 원서를 굉장히 꼼꼼하게 검토한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저희는 커밋하지는 않았지만 이 학교에 대한 이런 얘기를 아주 많이 들었어요
익명
2026-02-02 13:31
저희도 원서 넣은 후에 너희 아이 원서를 다음주에 심사하겠다, 너희 아이 원서를 받아서 기쁘다 등등 이런 이메일이 아이의 이름을 언급하면서 와서 엄청 기대하고 좋은 인상이었던 학교에요. 결국 합격했고 지금 잘 다니고 있습니다.
익명
2026-02-02 18:29
저희도 원서 넣은 후에 너희 아이 원서를 다음주에 심사하겠다, 너희 아이 원서를 받아서 기쁘다 등등 이런 이메일이 아이의 이름을 언급하면서 와서 엄청 기대하고 좋은 인상이었던 학교에요. 결국 합격했고 지금 잘 다니고 있습니다.
익명
2026-02-03 11:28
케이스웨스터은 그런 이메일 많이 보내고 학교에서 학생들을 얼마나 잘 케어하는지 입시 과정에서도 가장 많이 느껴지는 학교였어요. 합격 이메일도 아이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신경써서 보내주구요. 단체 이메일이지만 아이에 대한 내용이 조금씩 들어가 있어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이 학교는 좋게 말하면 세심하게 학생들에게 이메일을 잘 보내는 학교이기도 하고 자칫 오해할 수도 있게 합격할 것처럼 오해하게 만드는 이메일을 많이 보내는 학교에요. 그런데 합격하고 나서 보내오는 이메일을 보면 아이가 했던 활동에 대해서 그런 것들이 마음에 들었다고 말해주는 걸 보면 아이들의 원서를 굉장히 꼼꼼하게 검토한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저희는 커밋하지는 않았지만 이 학교에 대한 이런 얘기를 아주 많이 들었어요
저희도 원서 넣은 후에 너희 아이 원서를 다음주에 심사하겠다, 너희 아이 원서를 받아서 기쁘다 등등 이런 이메일이 아이의 이름을 언급하면서 와서 엄청 기대하고 좋은 인상이었던 학교에요. 결국 합격했고 지금 잘 다니고 있습니다.
저희도 원서 넣은 후에 너희 아이 원서를 다음주에 심사하겠다, 너희 아이 원서를 받아서 기쁘다 등등 이런 이메일이 아이의 이름을 언급하면서 와서 엄청 기대하고 좋은 인상이었던 학교에요. 결국 합격했고 지금 잘 다니고 있습니다.
케이스웨스터은 그런 이메일 많이 보내고 학교에서 학생들을 얼마나 잘 케어하는지 입시 과정에서도 가장 많이 느껴지는 학교였어요. 합격 이메일도 아이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신경써서 보내주구요. 단체 이메일이지만 아이에 대한 내용이 조금씩 들어가 있어서 기분이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