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전공을 정하지 않고 신청할 경우 불리하거나 불이익이 있나요?

작성자
yo*****
작성일
2026-02-01 10:49
조회
338
아이가 아직 확실한 전공을 정하지 못해서 undecided/undeclared로 신청한 대학들이 많은데 이럴 경우 합격에 불리하거나 어떤 불이익이 있을까요?
그리고 합격하고 난 후에 전공을 바꾸기 힘들거나 할 수도 있나요?
전체 4

  • 2026-02-01 14:26

    학교마다 다르고 전공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건 확실하게 정답이 있는게 아닐 것 같아요.
    대부분의 탑사립의 경우에는 입학시에 전공을 안정하고 지원하는 경우도 많고 그렇다고 불이익이 있지는 않다고 들었어요


  • 2026-02-01 16:26

    대부분의 아이비 탑사립들은 2학년 마치면서 전공을 정하는 경우가 많아요. 불이익은 없어요


  • 2026-02-01 23:43

    그 학교에서 들어가기 힘든 전공일 경우, 쉬운 전공에서 그 전공으로 바꾸지 못하는 경우는 있어요.
    예를 들어서 NYU는 Stern으로는 전공을 바꾸지 못하는 전공들이 있거든요. 그래서 그 학교에 미리 알아보시는게 가장 좋아요


  • 2026-02-02 11:15

    그런데 전공을 정하고 들어가서 1,2학년을 이미 공부한 아이들을 따라가기 힘들다고 해요. 그래서 전공을 정하고 들어가는 것이 나중에 편할 수도 있구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