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마다 다르고 전공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건 확실하게 정답이 있는게 아닐 것 같아요. 대부분의 탑사립의 경우에는 입학시에 전공을 안정하고 지원하는 경우도 많고 그렇다고 불이익이 있지는 않다고 들었어요
대부분의 아이비 탑사립들은 2학년 마치면서 전공을 정하는 경우가 많아요. 불이익은 없어요
그 학교에서 들어가기 힘든 전공일 경우, 쉬운 전공에서 그 전공으로 바꾸지 못하는 경우는 있어요. 예를 들어서 NYU는 Stern으로는 전공을 바꾸지 못하는 전공들이 있거든요. 그래서 그 학교에 미리 알아보시는게 가장 좋아요
그런데 전공을 정하고 들어가서 1,2학년을 이미 공부한 아이들을 따라가기 힘들다고 해요. 그래서 전공을 정하고 들어가는 것이 나중에 편할 수도 있구요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
학교마다 다르고 전공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건 확실하게 정답이 있는게 아닐 것 같아요.
대부분의 탑사립의 경우에는 입학시에 전공을 안정하고 지원하는 경우도 많고 그렇다고 불이익이 있지는 않다고 들었어요
대부분의 아이비 탑사립들은 2학년 마치면서 전공을 정하는 경우가 많아요. 불이익은 없어요
그 학교에서 들어가기 힘든 전공일 경우, 쉬운 전공에서 그 전공으로 바꾸지 못하는 경우는 있어요.
예를 들어서 NYU는 Stern으로는 전공을 바꾸지 못하는 전공들이 있거든요. 그래서 그 학교에 미리 알아보시는게 가장 좋아요
그런데 전공을 정하고 들어가서 1,2학년을 이미 공부한 아이들을 따라가기 힘들다고 해요. 그래서 전공을 정하고 들어가는 것이 나중에 편할 수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