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잇인 학교에 LOCI라도 보내보려고 하는데 이게 합격에 도움이 될까요?
괜한 희망을 더 걸제 되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주변에서는 계속 어필하고 업데이트하고 LOCI 보내서 붙은 아이도 있다고 들었는데 이건 언제까지 보내야 하는건지요.
그리고 한번만이 아니고 계속 보내도 되는건지도 궁금하네요.
전체 4
익명
2026-01-22 12:41
쓰세요. 없더라도 편지라도 한 번 더 보내면 아 이 아이가 학교에 관심이 있구나 합격을 주면 우리 학교 오겠구나 하는 이미지라도 심어줄 수 있어요. 제 아이 웨잇리스트에서 LOCI 보내고 얼마 안 돼서 합격 연락 받았어요
익명
2026-01-22 17:06
어떤 학교는 LOCI 업데이트해놓게 포털에 되어있고 어떤 학교는 이런 폼은 없지만 어드미션 이메일 주소가 있네요.
확인해보시고 보내세요. 안보내는것 보다는 최선을 다해보는게 낫지 않을까요?
익명
2026-01-23 10:56
학교마다 양식이 달라요. 알아보시고 하세요. 어떤 학교는 아무것도 보내지 마라.
어떤 학교는 loci 와 수상/성적 업데이트만 보내고 새로운 레코멘데이션은 보내지마라. 다 달라요.
익명
2026-01-23 13:34
저도 묻어서 질문이요. 업데이트할 게 없으면 안보내는게 나을까요? 애한테 그학교에 왜 너가 절실하게 가고 싶은지 쓰라고 했거든요.
쓰세요. 없더라도 편지라도 한 번 더 보내면 아 이 아이가 학교에 관심이 있구나 합격을 주면 우리 학교 오겠구나 하는 이미지라도 심어줄 수 있어요. 제 아이 웨잇리스트에서 LOCI 보내고 얼마 안 돼서 합격 연락 받았어요
어떤 학교는 LOCI 업데이트해놓게 포털에 되어있고 어떤 학교는 이런 폼은 없지만 어드미션 이메일 주소가 있네요.
확인해보시고 보내세요. 안보내는것 보다는 최선을 다해보는게 낫지 않을까요?
학교마다 양식이 달라요. 알아보시고 하세요. 어떤 학교는 아무것도 보내지 마라.
어떤 학교는 loci 와 수상/성적 업데이트만 보내고 새로운 레코멘데이션은 보내지마라. 다 달라요.
저도 묻어서 질문이요. 업데이트할 게 없으면 안보내는게 나을까요? 애한테 그학교에 왜 너가 절실하게 가고 싶은지 쓰라고 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