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2학기 성적 어느정도 유지하면 될까요?

작성자
mi******
작성일
2026-01-18 18:12
조회
237
지금까지 EA 세이프티 두군데 합격한 것 빼고는 아직 ED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에요. 그런데 아이는 12학년 성적을 잘 유지해야 한다는 마음이 이제 없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잘 유지하던 성적들이 C도 나오고 이러다가 D까지 내려가는건 아닌지… 12학년 최종 성적때문에 합격이 취소되기도 하나요? 나중에 붙은 학교에 성적을 다 보내야 하는거죠?
전체 2

  • 2026-01-19 11:56

    저희 아이 2학기에 B 2개 나왔는데 웨잇 이었다가 풀려서 top 20에 갔습니다.
    B 까지는 괜찮은 것 같아요.
    주립대면 몰라도 아이비는 2학기 성적도 중요하다고 들었어요.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지 않는게 좋지 않을까요?


  • 2026-01-19 19:29

    C,D 만 아니면 괜찮다고들 하던데… B 까지는 괜찮아도 C,D 까지 나오지는 않도록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학교 카운셀러도 그렇게 얘기하더라구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