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JROTC가 거의 EC의 전부에요

작성자
be*******
작성일
2026-01-11 20:00
조회
173
원서를 쓰면서 아이도 느끼고 저도 느낀건데 하이스쿨 내내 JROTC 말고는 특별히 한 활동이 없더라구요.
그래도 아이는 정말 열심히 했고 학교 4년 내내 했어요. 그렇다고 사관학교를 지원한 것은 아니지만,
JROTC를 하면서 아이는 많이 성장했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고 자부해요. 이런 스펙이 입시에 도움이 될까요?
이제와서 시간을 돌릴 수는 없지만 다양한 활동에 시간을 나누어 썼어야 했었나 오만가지 생각이 드네요…
전체 4

  • 2026-01-12 16:40

    저희 아이랑 비슷하네요. 4년 jrotc 가 ec 전부라 걱정이 큰데요
    그나마 작년에이어 올해도 그룹 커멘더가 되어서 큰상도 받게 되고 좋은 추천서도 확보해서 조금 위안이 되는 상황이지만 만만치가 않네요
    화이팅!!


  • 2026-01-13 11:08

    저희 아이도 JROTC 3년째이지만 이 프로그램은 정말 많은 시간을 들여아 햐고 거기에 리더십 책임까지 있다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저는 정말 훌륭한 EC라고 생각하고 저희 학교 선배들은 JROTC 덕분에 입결도 좋다는 아이들도 많았어요.
    장학금 혜택도 좋았다고 하구요.


  • 2026-01-13 17:02

    거의 대부분의 학교들이 좋아합니다. 특히 그 안에서 리더쉽을 했다면 더 좋아하죠.


  • 2026-01-14 11:13

    학교 JROTC가 HUD(Honor Unit with Distinction: 100명인가 이상, score 90점 이상)인 경우,
    전체 Battalion Commander는 사관학교 진학은 물론이고 하버드 등 탑스쿨 잘 가는 걸로 보아 대단한 리더십으로 인정받는 것 같아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