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10년 가까이 한 운동을 그만두는거 입시에 영향이 있을까요?

작성자
be*******
작성일
2026-01-11 11:29
조회
216
계산을 해보니 저희 아이가 거의 10년 가까이 축구를 했네요.
저도 아이도 축구를 안하는 주말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당연히 시니어때까지 축구를 할거라고 생각했고 그만둔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어요.
그런데 아이가 갑자기 축구를 그만하고 싶다고 하네요.
자기는 다른 아이들에 비해서 실력도 떨어지고 팀에도 좋은 영향을 주지 않는 것 같고,
이제 흥미도 잃었다고 아주 자세히 말을 하니 뭐라고 할 말이 없었어요.
주니어 바시티였고 이제 내년에 바시티에 들어가고 팀 캡틴까지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그만둔 운동을 입시때 쓰는건 의미가 없겠죠?
아이가 나중에 후회하지는 않을까, 달래서 계속 해보라고 해야하나 고민이 너무 많네요 ㅠㅠ
전체 3

  • 2026-01-11 20:02

    발시티를 했냐 안했냐 는 아주 조금 차이 있을 수 있으나 그 어떤 종목이든 3년하다 말았네, 4년 다했네 이건 솔직히 별 차이 없어요.
    마지막해에 다른 ec 하느라 운동 그만 두는 애들 많아요. 그렇다고 10년한 운동의 경력이 없어지지 않아요. 너무 상심하지 마세요.


  • 2026-01-13 11:07

    저희도 비슷한 고민이에요. 일단 시간이 너무 많이 들고 거의 일년 내내 연습에 경기에 방학도 제대로 운동때문에 못한게 너무 많네요.
    이제야 그만두자니 아깝고 애도 이제 흥미를 잃은 마당에 계속 하자니 놓치는게 많고. 딜레마입니다


  • 2026-01-13 17:02

    같은 팀에 있던 아이 쥬니어까지만 하고 탑10 스쿨 갔어요. 10학년까지만 한 아이도 대학 잘 갔구요.
    성적이 우선입니다. 운동이 스테이트 랭킹이라도 있는게 아니라면 과감히 그만두고 그동안 축구때문에 못해봤던 많은 것들으르 해보는 시간이 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힘내세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