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같은 의미인줄 알았는데 이게 다른건가요?
Defer 됐어도 결과를 기다리는거고, Waitlist 여도 결과를 기다리는거 아닌가요?
전체 2
익명
2026-01-10 07:04
레귤러로 다시 볼건지 추가합격을 기다리는지 차이 아닌가요?
익명
2026-01-10 11:58
다른 의미에요.
얼리에 넣었을 때, accept, defer, reject로 나눠지거든요.
defer 되면 레귤러로 원서가 넘어가서 레귤러로 지원한 아이들과 비교해서 다시 한번 검토하겠다 라는 의미이고,
waitlist 인 것은 accept 된 아이들이 최종 commit을 안해서 자리가 나면 waitlist 아이들 중에 기회를 준다는 거구요.
레귤러로 다시 볼건지 추가합격을 기다리는지 차이 아닌가요?
다른 의미에요.
얼리에 넣었을 때, accept, defer, reject로 나눠지거든요.
defer 되면 레귤러로 원서가 넘어가서 레귤러로 지원한 아이들과 비교해서 다시 한번 검토하겠다 라는 의미이고,
waitlist 인 것은 accept 된 아이들이 최종 commit을 안해서 자리가 나면 waitlist 아이들 중에 기회를 준다는 거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