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는 보통 몇 학교 정도 지원하나요?
한 학교당 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아무 생각없이 많이만 할 수도 없네요.
EA는 합격률이 높지도 않다고 하던데 전 사실 왜 EA 학교들을 지원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아이는 아직 준비가 잘 안되는지 그냥 다 레귤러에 지원하면 안되냐고 하는데 저도 딱히 뭐라고 대답을 해줘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학교 카운셀러는 별로 도움이 안되나봐요. 물어보라고 해도 만족할 만한 대답을 듣고 오지 못하는건지, 안물어본건지...참...ㅠㅠ
EA는 보통 3~6개 정도 지원하는 것 같은데 물론 더 많이 지원하는 아이들도 많은 것 같구요. EA를 지원하는 것은 EA 결과에 따라서 RD 지원 전략을 수정할 수 있다는 것 같아요. EA에서 이미 좋은 학교에 붙으면 RD에서는 더 도전적인 대학 위조로 지원할 수도 있고, 반대로 결과가 안좋으면 안전한 대학을 더 추가할 수도 있구요. 이런 이유로 EA를 이용하면 좋다고 들어서 저희도 그렇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EA는 어느 정도의 학교에 내가 합격되고 아닌지에 대한 확인을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점에서 많이 지원해 보는게 좋은 것 같더라구요
보통 세이프티 1~2개, 타겟 2개, 리치 1~2개 정도 지원하는게 가장 좋다고해요. EA는 합격확률이 높다기 보다는 어느 정도 학교를 지원했을때 합격할 수 있는지를 가늠해 보는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준비가 안된 상태로 지원하려면 그냥 레귤러에 하는 것이 낫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