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EA는 ED만큼 합격률이 높은건 아니죠?

작성자
sy****
작성일
2025-09-10 22:54
조회
235
ED는 당연히 해보려고 하는데 EA도 몇개 대학은 지원해 보려고 하거든요.
그런데 EA는 ED만큼 합격률이 높은건 아니죠?
그럼 EA 지원은 어떤 메리트가 있어서 지원을 하는 걸까요?
주위에서 EA로 합격한 아이들을 많이 못본 것 같아서요
전체 2

  • 2025-09-11 10:58

    EA는 합격률이 높다기 보다 레귤러보다 먼저 지원하고 발표도 먼저 나오기 때문에 레귤러를 지원할 때 몇개라도 합격이 결정된 학교가 있으면 심리적으로도 안정이 되고, 어느 정도 수준의 학교가 합격하고 불합격하는지 정도를 알 수 있다는 이유로 지원을 하는 것 같아요. EA는 정말 마음에 드는 학생들만 뽑고, 거의 대부분은 디퍼가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 2025-09-12 23:20

    EA는 바인딩이 아니라서 합격률이 높은 건 아니라고 해요. 다만 EA에서 합격한 학교가 있으면 RD를 준비할때 마음이 좀 편하니까 지원하고 싶은 학교들을 좀 마음 편하게 해볼 수 있어서 좋은것 같구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