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NYU 웨잇이 풀렸는데 메릿이 하나도 안나왔어요

작성자
pa*********
작성일
2026-05-15 11:35
조회
87
너무 기다리던 학교였고 웨잇이 풀려서 아이는 너무 너무 기뻐했는데 기쁨도 잠시였구요, 파이낸셜을 확인해보니 메릿이 하나도 안나왔어요.
당연히 웨잇이라서 보조를 기대하진 않았지만 워낙 학비가 비싼 학교라서 이 돈을 다 내고 보낼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주위에서도 스턴이 아니면 굳이 이 돈을 다 내고 보낼 필요는 없다고들 많이 얘기하더라구요. 전공은 이콘이고 현재 커밋한 학교는 인스테잇 주립이었습니다.
졸업하고 취직이 너무 잘된다거나 학교에 다니면서 신청해서 받을 수 있는 메릿이 있을 수도 있는건지 여러 조언들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아이는 너무 가고싶어하는 눈치라서 마음이 많이 힘드네요.
전체 1

  • 2026-05-23 12:31

    재정상황에 따라서 결정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학비 부담때문에 절대로 보내지 못할 금액이라면 당연히 주립을 가야하겠지만 어느정도 감당하실 수 있으시다면 NYU에서 이콘 전공하면 당연히 취직도 잘되고 인턴 기회도 많고 너무 좋죠. 가고 싶다고해서 갈 수 있는 대학도 아니구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