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는 1년은 무조건 mandatory로 살아야 한다고 하는데 학교 홈피에 아무리 찾아봐도 그런 규정은 못찾겠거든요. 혹시 모든 대학이 그런건가요? 아니면 특정 대학만 그런건가요?
제가 기숙사 말고 학교 주위 아파트 알아본다고 했더니 주위에 아는 분들이 깜짝 놀라며 최소 1년은 기숙사에서 살아야 하는거라고 했거든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건가요?
전체 2
익명
2026-05-13 11:14
기숙사에서 mandatory로 몇년을 살아야 하는 대학이 있나요? 저는 두 아이를 대학에 보냈었는데 그런 규정은 못들어 봤거든요
익명
2026-05-16 17:04
학교에 물어보면 가장 정확한 답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위 분들 얘기로 고민하실 필요 없는 문제 아닌가요?
기숙사에서 mandatory로 몇년을 살아야 하는 대학이 있나요? 저는 두 아이를 대학에 보냈었는데 그런 규정은 못들어 봤거든요
학교에 물어보면 가장 정확한 답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위 분들 얘기로 고민하실 필요 없는 문제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