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학교에서 이번에 하버드에 합격한 아이가 두 명인데 한명은 퍼스트 제너레이션이고,
또 다른 아이는 성적은 높지 않지만 트랙으로 내셔날급으로 유명한 아이였어요.
작년에도 하버드에 합격한 아이가 있었는데 성적보다도 자폐아이들과 하는 무슨 프로그램을 만든 아이였는데,
그 아이만 하버드에 합격했더라구요.
하버드는 성적보다도 다른 EC나 특별한 무언가가 있는 아이들을 더 선호하는 학교인가요?
다른 아이비들은 학교에서 거의 탑 성적인 아이들이 합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유독 하버드는 성적보다도 뭔가 독특한 아이들이 많이 합격하는 것 같아서요.
모든 경우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저도 기억나는게 저희 아이 학교에서도 몇년전 하버드에 합격한 아이가 있었는데
매일 혼자서 밥을 먹는 스페셜 프로그램 아이와 같이 밥을 먹는 아이였고 그걸로 유명한 아이였는데 교장이 추천서를 써주었다고 해요.
성적도 중요하지만 아이의 인성도 중요하게 보는 학교가 하버드이구나 많이들 얘기했었던 기억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