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준비하며 (College Admissions)

Typical Korean Boy가 입시에서 가장 힘들다고 하는데요

작성자
am******
작성일
2026-04-17 15:25
조회
156
입시에서 말 그대로 전형적인 한국 남자 아이들이 가장 힘들다고들 하는데 이게 정확히 비슷한 성적과 비슷한 EC들 때문에 그렇게 말하는건가요?
저희 아이도 학교 성적 괜찮고 SAT 성적도 그렇고 EC들도 축구에 코딩에 학교 클럽 회장에 그런것들이 주력인데 주위에 보면 이런 스펙은 정말 너무 흔하더라구요.
그렇다면 어떻게 일반적으로 보이지 않고 좀 더 특별하게 보이도록 어떤 것들을 보강해야 할까요?
입시를 치뤄보신 분들의 경험담이나 좋은 팁을 나눠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2

  • 2026-04-17 18:08

    단순히 한국 남학생이라서 불리하다라기보다, 지원자 풀이 너무 비슷하게 보이기 쉬운 구조 때문에 더 힘들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한국 남학생 지원자들 중에 GPA 높고, STEM 위주 수업 듣고, SAT 점수 좋고, Math/CS 관련 EC 있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이게 좋은 스펙이긴 한데, 동시에 굉장히 흔하게 보일 수 있는 스펙이라는 점인 것 같아요. 그래서 같은 활동이라도 다르게 보이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 2026-04-18 13:00

    성적 좋고 열심히 한 학생이라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데 이런 것들이 대학에서 특별해 보이지 않는 다는 것이 미국 입시에서 가장 힘든 부분인 것 같아요. 저도 한국 남자아이의 입시를 준비하는 부모로서 정말 어렵네요


내 주변의
학원 찾기

내 주변의
튜터 찾기

EduParentPortal
User Memu
Contant Us

Copyrights ©2025 EduParentPortal.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distribution of any content on this site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