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지금까지 한 EC들을 보니 전공과 연결된 건 몇개 없고 거의 다 운동관련 아니면 봉사활동 같은 것들이에요. 원서에 EC를 10개까지 써야 한다고 하는데 아이가 하려고 하는 전공과 연결되니 않는 이런 EC들을 전부 다 쓰는게 맞나요?
EC는 어떤 식으로 쓰는게 좋은건지, 혹시 좋은 팁 알고 계시면 나눠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2
익명
2026-04-07 17:33
꼭 전공과 관련된 활동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아이가 열정을 갖고 하이스쿨 내내 열심히 한 활동이면 되구요. 저희 아이는 4년 내내 쓰레기 주우러 다닌 활동을 1번으로 적는다고 해서 저희와 엄청 의견이 부딪혔었는데 결국은 아이 생각대로 그걸 1번으로 썼어요. 아이비 합격했습니다.
익명
2026-04-11 11:47
하이스쿨 동안 어떤 것에 관심을 갖고 어떤 것들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는지 보려는 것이 EC입니다. 그러니 꼭 전공과 관련된 것들만 중요하다고 볼 수 없겠죠. 뭐든 아이의 관심과 열정이 드러나는 것이면 다 적으시면 됩니다.
꼭 전공과 관련된 활동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아이가 열정을 갖고 하이스쿨 내내 열심히 한 활동이면 되구요. 저희 아이는 4년 내내 쓰레기 주우러 다닌 활동을 1번으로 적는다고 해서 저희와 엄청 의견이 부딪혔었는데 결국은 아이 생각대로 그걸 1번으로 썼어요. 아이비 합격했습니다.
하이스쿨 동안 어떤 것에 관심을 갖고 어떤 것들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는지 보려는 것이 EC입니다. 그러니 꼭 전공과 관련된 것들만 중요하다고 볼 수 없겠죠. 뭐든 아이의 관심과 열정이 드러나는 것이면 다 적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