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UIUC에 합격해서 Illinois Bound Event에 가려고 하는데 이 행사에 대해서 잘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학교가 워낙 크고 이벤트에 오는 사람들도 엄청 많을 것 같은데 여기에 다녀오는게 학교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그냥 설명회 느낌으로 단체로 설명듣고 그냥 오게 되는건지 궁금해서요.
저희는 식구들이 다같이 비행기 타고 가야해서 이 행사에 꼭 가야하는건지, 아니면 굳이 안가도 되는 건지 자세히 알고 싶은데 이메일에는 정확하게 나온 설명은 없어서요.
작은 사립학교도 가보면 워낙 오는 사람들이 많아서 교수나 재학생들과 만나서 자세한 설명을 듣는건 어렵더라구요. 학교 투어하고 전공에 대한 설명듣고 물론 q&a가 있기는 하지만 시간이 제한적이어서 자세히 물어보고 답변 듣는건 어려웠어요. 학교를 직접 가보지 않고는 결정하기가 정말 어렵다면 꼭 가야겠지만 합격한 학교 중에서 굳이 가보지 않아도 그 학교가 우선 순위일 경우에는 꼭 안가보셔도 되는 행사라고 생각해요.
주립대에서 하는 이런 행사는 단체로 다니면서 학교에 대한 설명 듣는 게 사실 대부분인 것 같아요.